한눈에 들어오는 통계 지도
우리는 TV, 신문, 인터넷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다양한 시사 통계에 관한 내용들을 접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막상 알고 싶은 통계 자료들을 찾으려고 하면 다양한 매체에서 쏟아져 나오는 막대한 양의 정보로 인해 내가 원하는 데이터의 핵심 내용을 선발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내용이 방대하여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세계 데이터 통계 지도>는 이러한 현실을 고려하여 현재 우리 사회의 이슈들을 중심으로 한눈에 쏙 들어오는 통계 지도를 제공한다. 국제 정세, 사회, 산업·경제, 자원·에너지, 환경·자연, 문화·스포츠 등의 6개 영역으로 주제를 구분하고, 각 주제에 맞는 통계 지도와 데이터 및 주요 정보 등을 담고 있다.
이 외에도 전 세계 196개국의 면적과 인구, 수도, 언어, 민족, 종교 등의 기본 정보와 각 나라의 국기 정보를 담고 있으며 세계 전도와 지역별 세계 지도도 수록되어 있다.
특히 지역별 세계 지도는 수치 지도를 기반으로 한 입체 지도를 적용하여 지표의 기복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부드럽고 은은한 색감을 사용하여 보다 세련되고 시각적으로 편안한 지도를 제공한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데이터 통계 지도>와 같이 세계 각국의 데이터를 통계 지도 형식으로 정리하여 한 권으로 엮은 책을 찾기 힘들다. 본 책을 활용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사 상식을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나 각국의 다양한 통계 자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를 가지고 이 책을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담당_지도표현연구소 박규서(02-707-52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