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현수(센터장)
허현수 센터장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정직업훈련원 직업훈련교사, 공공혁신, 기업HRD 관련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현재는 대상을 넓혀 전 계층의 평생 직업능력개발 지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표준협회에서 특성화 전문대학 NCS기반 교과 개편, NCS 활용 확산 사업 등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한국표준협회 평생교육센터 센터장, 기업교육학회 운영위원, G Valley 교육위원,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있습니다.
김혁민(NCS 직업기초능력 분과 연구위원)
김혁민 연구위원은 국민대학교 사범대학에서 물리교육을 전공하여 정교사자격증을 취득한 후, 이론 고체물리학 전공으로 이학석사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는 경북전문대학교와 대전보건대학에서 외래교수로 일반 물리학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물리학은 수리능력과 수학적 사고가 필요한 과목이지만 학생들이 수학이 어렵다는 이유로 등한시하여 기초적인 사칙연산의 오류를 범하거나 연산 자체를 회피하고, 그래프와 표의 이해 및 작성을 어려워하는 경향을 보여 학생들의 수리능력과 수학적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방법을 개발·연구하여 학생들이 쉽게 물리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저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의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사업 참여를 통해 연구위원으로서 수리능력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유한대학교 직업기초능력 향상과정 강연 등 학생들의 기초수리능력 향상을 위해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보다 좋은 교육 방법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형천(NCS 직업기초능력 분과 연구위원)
남형천 연구위원은 대구대학교 대학원에서 물리치료를 전공하여 이학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고려대학교 의료원에서 11년간 근무하였습니다. 그리고 경북전문대학교에서 교수학습센터장, 기획처장, 학사지원처장 등 13년 동안 대학생들의 고등직업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하였습니다. 현재는 대내외적으로 대학 평가 등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NCS 관련 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평가 등에서 전문가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북전문대학교 NCS 능력개발원 직업기초능력본부 부원장으로 대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교재 개발, 운영, 평가 등에 전념하며, 기초수리능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