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떠한 일이던지 간에 시작하는 것 자체가 중요하고 또 그만큼 쉽지 않다는 것을 일러주는 오랜 말이지요. 그런데 시작만 한다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초심을 유지하라’라는 말이 있듯이, 그 끝까지 열정과 노력을 지속하는 것도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자, 이제 여러분들의 꿈이 이루어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고자 마음을 먹은 이후 지금까지 쉬지 않고, 한 눈 팔지 않고,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달려오신 것에 대해 진심어린 찬사를 드립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남은 시간도 열심히 준비하실 것을 또한 응원 드리는 바입니다.
앞에서 일의 시작과 진행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드렸지만, 저는 여기서 그 마무리도 이에 못지않게, 아니 어떠한 면에서는 훨씬 더 중요하다고 첨언하겠습니다. 오랜 노력을 하더라도 마무리를 잘 지어 결과를 얻어내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지요. 매듭을 잘 지어야지만 그동안 꿰어왔던 구슬이 탄탄히 엮여져 훌륭한 장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동형모의고사 480제』보다 더 핵심적이고 출제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이번 『동형모의고사 300제』에 수록하였습니다. 지난 책에서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장점이 되었던 부분은 더 강화하면서, 다음을 염두에 두고 이번 책을 만들었습니다.
특징1. 최대한 실전과 유사한 문제들로 실전 감각을 최대로 높일 수 있게 한다.
특징2. 중복되는 문제가 없도록 하여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
특징3. 문제풀이는 최대한 상세하게 하여 따로 교과서 등을 찾지 않게 한다.
질 좋은 문제 하나는 같은 내용의 교과서 내용을 여러 번 읽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에서 그 ‘질 좋은 문제’하나하나를 정성스럽게 싣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부디 여기 있는 300개의 문제, 15회분의 시험 문제를 통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온 시간들을 ‘합격’으로 보상받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