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9년, 빌 에버렛이라는 어느 걸출한 만화가의 손에서 시작된 마블 코믹스(당시 타임리 코믹스)는 75년이 지난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세기의 4분의 3이나 되는 시간이 흐르며 마블 유니버스 세계는 한없이 방대해졌다. 오래된 골수팬들조차 각종 이벤트의 정확한 순서나 각 캐릭터들의 크고 작은 에피소드를 전부 기억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마블 백과사전』은 ‘백과사전’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마블 유니버스의 모든 것을 집요하게 수록하고 있다. 어벤저스와 스파이더맨, 엑스맨, 판타스틱 포 등의 친숙한 캐릭터는 물론이고 캔디스 서던, 트랩스터, 와이어트 윙풋 같은 주변 인물들도 빼놓지 않았으며 ‘시빌 워’, ‘에이지 오브 울트론’, ‘월드 워 헐크’, ‘크리/스크럴 전쟁’을 비롯한 주요 이벤트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쉽고 짤막한 문장으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읽을 수 있으며 캐릭터 이름이 알파벳 순서로 편집되어 있어 궁금한 인물을 바로바로 찾아 살필 수 있다. 주요 캐릭터들에게는 특별히 여러 페이지를 할애하여 그들의 탄생부터 인간관계, 핵심 스토리라인을 두루 망라하는 꼼꼼함도 엿보인다.
▶ 2016 시공 그래픽 노블 출간예정작 동영상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