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박문각 공인중개사 1차 민법?민사특별법?은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기본서입니다.
구체적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눈에 보기를 통해 각 장별로 그 단원의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목차와 내용을 개관하였습니다.
2. 최신 개정 법령을 모두 반영하였으며, 또한 최근에 나온 중요 판례를 모두 반영하여 시험에서 높은 적중률을 보였습니다.
3. 수험생들의 학습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험과 관계없는 학설이나 애매한 표현 등은 과감하게 삭제하여 분량을 줄였고, 필요한 부분에는 새로운 판례와 그림을 추가하여 내용의 강약을 조절하였습니다.
4. 판례를 본문 내용에 포함시켜, 본문의 대부분을 판례로 구성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판례 중심으로 집필하였습니다. 그러나 판례를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정리하기 위하여 목차에 따라 분류하여 내용을 정리하였고, 본문 내용 및 중요 판례의 Key-Word를 굵게 표시하고 밑줄로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5. 추상적이고 복잡한 법을 공부하는 데에 있어 효율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그림이나 도표 등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본서는 중요한 이론부분에 그림을 추가하여 민법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6. 본문 내용을 바로 복습할 수 있도록 본문 옆에 기출지문을 수록하였습니다. 기출지문은 공인중개사 시험뿐만 아니라 사법시험이나 감정평가사, 변리사, 주택관리사 시험에 출제된 최근 기출지문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본문 내용이 어떻게 변형되어 문제가 출제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민법의 기본은 조문입니다. 관련 내용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조문들은 부록인 조문집과는 별도로 모두 본문에 수록하였고, 조문이 생략된 부분이나 내용이 어려운 부분은 괄호 안에 내용을 보충하고 해설을 추가하였습니다.
8. 문제는 기본문제와 기출문제로 구성하였습니다. 기본문제는 입문단계의 문제이며, 기출문제는 최근 5개년 공인중개사 시험 중요 기출문제입니다. 최근 중개사 시험문제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적인 사항이 이해된 후에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기본문제로 복습을 하고, 1∼2회독 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학습방법을 권합니다.
본 교재는 관록 있는 저자가 현장에서 수험생들을 직접 만나면서 경험하고 판단한 것을 기본 바탕으로, 민법의 방대한 양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수험생들의 공부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출간되었습니다. 따라서 수험생의 입장에서 발간된 본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가장 적절한 책일 것이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