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저자 김선현 교수가 전하는 ‘나’와의 아름다운 화해!
『화해』는 그림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미술치료를 통해 우리와 사회를 위로하는 저자 김선현 교수가 20년간 현장에서 마주한 미술치료 체험담과 미술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엮은 1대1 상담힐링서다. 마음 아픈 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트라우마를 직면하고 이해해 마침내 ‘나와의 화해’를 이끌어낸다는 콘셉트로 우리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따뜻한 책이다.
자기관리 중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마음관리’다. 행복의 가장 최우선 과제 역시 마음관리라 할 수 있다.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지켜낼 수 있는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자신의 마음이 어떠한지를 스스로 돌아보고 자기조절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책은 트라우마를 표현한 다양한 미술작품을 통해 독자들이 이를 직접 대면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술작품을 통해 나의 과거에 들어가고, 나의 현재를 짚어보며, 나의 미래에 대해 희망을 갖는 것으로 나를 스스로 돌아본다. 이를 통해 나를 아프게 하는 것이 무엇이었는지, 어떻게 더 행복해지고 더 편안해질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게 한다. 마음관리를 통해 기쁘면 기쁜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인지하고 자기조절 자세를 갖춘다면 지금보다 더 용기있고 행복한 삶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다.
▶ 『화해』 북트레일러
* 출판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 window7의 경우 사운드 연결이 없을시, 동영상 재생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스피커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재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