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서는 계속적으로 치루는 시험문제를 복원하여~
새로운 기출문제를 덧붙여 시험의 흐름을 잡을 수 있는 “총 12년 기출문제집”입니다.
2005~2010년까지의 일부 기본적인 기출문제를 단원별로 편집하여 과목에 대한 학습과
먼저 수험생이 소방학개론의 개념을 잡을 수 있게 편집하였습니다.
본서는 2005년 첫 시험부터 ~ 2016년 시험까지 대부분 수험생들의 기억으로 복원 출간하였으며 수험생이 소방학개론 기본서 다음으로 선호하는 책입니다.
저자 역시 지역별로 출제자들이 좋아하는 유형과 그 맥을 잡을 수 있어서 권할 수 있는 책입니다.
또한 이 책은 적중률을 떠나서 많은 양의 시험범위의 흐름을 잡고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예상문제집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부교재입니다.
“개론(槪論)”이라 함은 “전체에 대한 대강의 논술”을 말합니다.
소방학개론은 소방의 전반적인 학술을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틀로서 중요부분을 조합하는 학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출문제집은 이미 지나간 기출문제로서 쉬운 문제집입니다.
실제시험은 기출문제를 기준으로 새로운 문제를 가미하여 갈수록 어려워지기 때문에 이 문제집만으로 자신의 성적을 평가할 수는 없으며 여기서는 평균 90~100점이 나와야 합니다. (※ 실제로 평가할 수 있는 “단원별 및 테스트 문제집”은 별도로 출간되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부디 시험의 흐름을 잘 분석하여 효자과목인 소방학개론을 타 과목을 비교하여 고득점 전략과목으로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소방학개론은 약 50개 이상의 관계법령에 따라 조합되는 이론으로서 실시간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법령에 따라 저자는 매년 본서의 기출문제를 새로운 법령에 따라 다시 수정을 하지만 자칫 빠져서 수정이 안된 경우도 가끔 있을 수 있습니다.
과거 시험출제자들은 새로운 법령 변경을 염두에 두고 출제하는 경향이 다소 있었으므로 학습 도중 그러한 문제를 발견 시에는 대충 흘려보내서는 안되며, 잘못된 법령을 인식하지 못하여 시험에 실패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