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기억력의 극대화를 위해
71개 테마로 정리하였습니다.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면 시험에 떨어집니다. 시험장에서는 답이 되는 지문을 확인하고 체크할 뿐입니다. 시험장에서 시험 문제를 푼다는 것은 내 머리속에 정리와 암기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리와 암기 없이는 시험에 합격할 수 없습니다.
시험공부는 이해를 한 후에 정리를 하고 암기를 하는 과정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수험생은 정리와 암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에 임하고, 시험장에서 헷갈리는 1~2개의 지문 때문에 고민을 합니다. 시험장에서 고민하면서 문제와 씨름을 하게 되는 순간, 내 기억은 점점 흐릿해지고 시간도 많이 소진 됩니다. 시험에 합격하는 수험생은 시험을 보고 시험장을 나서는 순간 내가 몇 개의 문제를 틀렸고 몇 개를 맞춰서 몇 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정리된 수험서를 반복해서 공부하고 그것들을 숙달하여야 합니다. “반복과 숙달”이 되면 시험장에서 시험 지문의 어디가 틀렸는지 바로 바로 확인이 되고 답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복과 숙달”을 하기 위해서는 잘 정리된 수험서가 필요합니다. 잘 정리되었을 뿐만 아니라 슬림하고 컴팩트 해야합니다. 너무 양이 많은 책들은 반복하기에도 쉽지 않고 암기도 쉽게 되지 않아 숙달되지 않습니다. “경찰직 형법 오엑스 마무리”는 최근 경찰 3개년 기출문제와 법원직 그리고 국가직 임용시험과 법원행정고시등에 출제된 지문과 판례를 모두 반영하였습니다. 타 시험에서 출제된 판례도 경찰 임용시험에 출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복되는 지문은 모두 삭제해서 슬림하게 구성하였습니다.
경찰 채용 시험에 특화되어 “반복과 숙달”에 유용한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경찰 시험은 대부분 판례의 결론을 묻고 있습니다. 판례의 키워드를 보고 바로 유·무죄를 판단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지문은 제외하였습니다. 공부하지 않아도 시험장에서 ○·×를 바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찰직 형법 오엑스 마무리”를 마지막 정리용으로 반복해서 보시고 판례지문에 숙달 되신다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결국은 합격합니다. 스스로 포기해서 무너지지 마시고 마지막 정리에 혼신을 다하신다면 결국 합격의 영광은 여러분의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하십시오.
2016. 7. 15
엮은이 성장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