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본질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참된 기도』. 기도는 단순히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구하는 수단’이 아닌, 은혜의 보좌 앞에 나가는 것이며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고 그분의 온전하신 뜻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이처럼 성경이 가르치는 기도의 본질을 설명하며 기도에 대해 우리가 막연하게 알고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본문은 기도에 대한 정의를 비롯하여 기도의 원리, 기도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예수님의 가르침, 초대교회의 기도생활, 기도와 영적 성장의 상관관계, 성령의 중보 사역, 합심 기도 등 참된 기도에 관한 올바른 가르침을 담았다. 기도에 관한 본질적인 내용을 이야기하며,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문체와 분량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기도에 대한 생각을 점검하고, 성경이 말하는 참된 기도의 회복을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당신은 왜 기도하는가?
어떻게 기도하는가?
무엇을 위해 기도하는가?
이제 기도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점검하라.
그리고 성경이 말하는 참기도, 온전한 기도의 회복을 경험하라!
성경은 기도의 필요성과 능력에 대해 수없이 증거한다. 출애굽기 17장에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모세의 기도에 따라 아말렉과의 전투에서 일진일퇴를 되풀이하였으며 다윗왕은 회개의 기도로 간음과 살인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용서와 회복을 얻었다. 또한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는 그의 수명을 15년이나 연장시켰고 예수님을 증거하던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에도 초대교회의 기도 덕분에 그를 묶었던 쇠사슬이 풀리고 감옥의 철문이 열렸다. 그러나 이러한 기적이 기도의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기도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결과에만 주목하다 보면 기도는 단지 ‘내가 원하는 축복을 얻는 수단’이 되고 만다. 그렇다면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 오늘날 우리가 드리는 기도는 성경이 말하는 ‘참된 기도’일까?
기도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 기도는 단순히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께 구하는 수단’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과 상관없이 무작정 매달리고 떼쓰면서 자신의 만족과 위안을 얻는 행위도 아니다. 참된 기도는 은혜의 보좌 앞에 나가는 것이며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고 그분의 선하고 온전하신 뜻을 추구하는 것이다! 그럴 때 우리는 원수 마귀를 무력화시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기도를 포함한 모든 사역을 통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제대로 기도하려면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기도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가장 확실한 가르침은 성경에 있다.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책 본서는 성경이 가르치는 기도의 본질을 설명하며 기도에 대해 우리가 막연하게 알고 있는 것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기도에 대한 정의를 비롯하여 기도의 원리, 기도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예수님의 가르침, 초대교회의 기도생활, 기도와 영적 성장의 상관관계, 성령의 중보 사역, 합심 기도 등 기도에 관한 거의 모든 주제를 다루었다. 본질적인 내용을 다루면서도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문체, 부담 없는 분량으로 구성된 것도 장점이다.
말씀과 신앙의 변질로 기독교가 위협받는 오늘날, 한국교회와 모든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 하겠다. ‘참된 기도’의 회복은 한국교회에 ‘참된 부흥’과 ‘참된 영향력’을 가져다 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