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신고 싶은 첫번째오늘의 손뜨개 양말 18
사계절 내내 느긋하게 즐기는 양말 생활
양말 뜨기에 관심이 있는 니터라면 분명 ‘첫번째오늘’의 양말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각사각 체크 양말, 침엽수 산책 양말 등 다양한 양말 디자인으로 유명한 첫번째오늘이 많은 니터의 사랑을 받은 양말을 책 한 권으로 모았다. 또한 첫번째오늘의 무드가 그대로 담긴 새로운 디자인의 양말들도 알차게 담았다. 양말마다 몇 가지 사이즈의 도안이 있어 누구나 내 발에 맞는 뜨개 양말을 완성할 수 있다. 보기만 해도 포근한 양말은 물론, 비침무늬 양말, 발목 양말, 덧신 등 다양한 종류의 양말을 다채로운 방식과 구조로 만들어 사계절 내내 양말뜨기를 즐길 수 있다.
차분한 감성의 단색 양말,
발랄한 색감과 무늬가 귀여운 배색 양말,
아기를 위한 작은 양말까지!
발목부터 뒤꿈치, 발등까지 교차무늬를 넣어 뜨는 재미가 있는 설탕 꽈배기 양말, 하늘하늘한 레이스 무늬가 포인트인 담쟁이 양말, 빈티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빈티지 상점 양말 등 데일리하게 신기 좋은 차분한 단색 양말이 먼저 나오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하운드투스 양말, 눈을 사로잡는 색과 무늬로 톡톡 튀는 블루밍 양말, 물결 같은 발목 디테일과 섬세한 무늬의 비밀정원 양말 등 뜨는 재미가 있는 산뜻한 배색 양말이 후반부에 실린다. 더 나아가 초보자도 쉽게 뜰 수 있는 기본 덧신에 예쁜 색의 아이코드 리본을 더해 만든 사랑스러운 리본 덧신과 배색 포인트가 들어가 아기자기한 그림 덧신도 수록되어 있다. 아기 사이즈로 소개하는 작은 발 양말은 물론, 레이스 양말, 그림 덧신 등 일부 양말은 어른과 아기가 함께 신을 수 있게 다양한 사이즈를 제시한다. 이제 좋아하는 양말을 골라 뜨개를 시작해 보자.
양말의 구조, 뜨는 방향은 물론
양말의 길이, 뒤꿈치 모양, 발가락 모양 등
최대한 다양한 종류의 양말 뜨는 법 소개!
양말은 작지만 발가락, 뒤꿈치, 발목 등 디테일이 있어서 부분별로 조금씩 달리 해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편물이다. 이 책에서는 최대한 많은 양말 뜨는 법을 익힐 수 있도록 토업, 커프다운 방식 모두 담았고 코잡는 방법, 뒤꿈치 진행하는 법, 마무리 기법들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또한 양말의 형태와 무늬도 모두 다르게 디자인해 이 책 한 권으로 양말 뜨기를 마스터할 수 있다. 또 책의 제일 앞에는 양말을 뜰 때 필요한 기법과 대바늘뜨기의 기초를 사진으로 담아 누구나 양말 뜨기에 도전할 수 있게 돕는다. 책을 따라 쉬운 양말부터 어려운 양말까지 차례대로 뜨며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양말부터 뜰 수도 있다. 그럼, 이제 양말의 매력에 푹 빠져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