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제 기조 전환 국어, 이제 ‘논리적 사고력’이 당락을 기른다.
출제 기조가 전환됨에 따라 25년 국어 시험의 오답률 상위 문항은 ‘논리추론’, ‘비판추론’, 그리고 ‘언어학 제제를 통한 추론’ 유형이 될 것이다.
<이유진 국어 논리강화약화 딥러닝>은 변별력 높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교재를 구성하였다.
첫째, 인사혁신처 예시평가의 의도대로 고등학교 <논리학> 교과서를 범위의 기준으로 삼았다.
둘째, 수능/PSAT/NCS의 사고력 측정 방식을 공무원 시험의 특수한 환경(110분 100문항)에 맞춰 어떻게 반영할지 분석하여 만들었다.
셋째, 출제 가능한 범위만을 제시하여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였다.
넷째, 이해를 위한 독해 문항과 응용을 위한 활동, 그리고 실전 형태의 객관식 문항으로 코너를 다양화하였다.
출제 기조 전환에 철저하게 대비한 『2025 이유진 국어 논리강화약화 딥러닝』을 통해 새로운 문제 유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똑똑한 알고리즘으로 승부하자!
이유진 국어
『2025 이유진 국어 논리강화약화 딥러닝』
유형별, 난도별로 구성된 『이유진 국어 독해알고리즘 시리즈』로 국어 전 범위 독해력에 대한 훈련을 마쳤다면, 고득점을 위해 남은 일은 변별력 높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약점 케어와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 훈련이다.
본서는 인사혁신처의 의도에 맞게 고등학교 「논리학」 교과서를 기준으로 삼아 출제 가능한 범위만을 제시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줄였다. 응용하여 문제를 해결해보는 ‘활동’, 실전형태의 객관식 문항 등으로 교재를 구성하여 다양한 형태로 논리학 유형의 문제풀이 훈련이 가능하게 하였다.
본서를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고, 문제풀이 훈련을 쌓아나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