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반짝이는 두 눈을, 옹알이를 하는 작은 입을, 포동포동 보드라운 엉덩이를 사랑한다고 속삭여 주세요. 깔깔깔 웃는 모습도, 아장아장 걷는 모습도, 떼를 쓰며 우는 모습도 모두 사랑한다고 표현해 주세요. 아이는 사랑한다는 언어 자극을 통해 행복과 만족감을 느끼며 강한 내면을 만들어 갑니다. 또한 책에 나오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들으며 어휘력이 풍부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배우게 될 거예요.아이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말,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는 아기를 향한 부모의 무한한 사랑을 따뜻한 그림으로 담아 낸 베틀북 아기 그림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보며 반짝이는 두 눈을, 옹알이를 하는 작은 입을, 포동포동 보드라운 엉덩이를 사랑한다고 속삭여 주세요. 깔깔깔 웃는 모습도, 아장아장 걷는 모습도, 떼를 쓰며 우는 모습도 모두 사랑한다고 표현해 주세요. 아이는 사랑한다는 언어 자극을 통해 행복과 만족감을 느끼며 강한 내면을 만들어 갑니다. 또한 책에 나오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들으며 어휘력이 풍부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배우게 될 거예요.
애착관계가 형성되는 만 0∼2세!
이때 꼭 필요한 영양소 ‘사랑’을 충분히 표현해 주세요.
유아교육에서는 만 0∼24개월에 형성된 애착 관계가 아이의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전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봅니다. 부모와의 관계가 안정적으로 형성된 아이는 처음 만나는 환경에 즐거움과 자신감, 호기심을 느껴 낯선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주변을 탐색하며 놀이를 합니다. 또 부모에게 받았던 믿음을 다른 사람, 그리고 세상으로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와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갖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스킨십과 적극적인 사랑의 표현입니다. 아기를 안고, 뽀뽀하고, 사랑한다고 말해 주세요. 함께 놀고, 대화를 하고, 책을 보며 교감을 나눌 때 아이는 따뜻한 사랑 속에서 건강한 인성을 가진 아이로 자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