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이 책은 그동안 살림 북을 비롯해 인테리어, 요리, DIY 등 다양한 실용서를 기획해 온 에프 북의 요리 파트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다. 냉장고 속에 늘 있는 재료로 차리는 실속 요리에 뒤이어 나온 다이어트 스무디는 건강 챙겨야 하는 식구들이 잘 먹지 않는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건강음료 만들기에 중점을 두었다.
다이어트라고 이름을 붙였지만 사실은 면역력도 쑥쑥 키우는 그린그린한 음료들이다. 몸에 쌓인 독소들을 내보내고, 자연의 기운 한가득 담아서 맑고 단단한 몸을 만드는 습관을 키울 수 있다. 끼니 거르기 일쑤인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챙기라고 주문 걸고 싶은 음식.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할 만큼 영양분을 품고 있으니 든든하기 짝이 없다.요리인 듯 요리 아닌 건강한 한끼 어떠세요?
유리병에 담긴 마법의 그린 레시피 57가지를 소개합니다
스무디가 대세란다. 거리에 수많은 스무디 브랜드가 넘쳐나지만 집에서 만들어도 쉽고, 맛있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메뉴다. 녹색 채소, 계절 과일 준비하고 물을 더해 블렌더에 싹 갈기만 하면 요리가 된다. 이렇게 쉽게 만드는 요리가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할 만큼 많은 영양분을 품고 있는데다 꾸준히 마시기만 하면 살이 빠지고 면역력을 높여주니 안마시면 손해 아닐까?
집에서 만들어서 들고 나가 마셔도 좋은 스무디는 바빠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사람에게 특히 권하고 싶다. 잦은 외식으로 망가진 몸의 균형을 서서히 찾아주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때문에 무작정 굶고 있는 사람에게도 권한다.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은 스무디를 즐기다보면 간이 센 음식, 자극적인 음식의 유혹에서 벗어나 기초부터 튼튼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다. 손쉽게 만드는 스무디 한병으로 내 몸과 가족의 생활을 건강하게 바꿀 수 있다. 몸 안의 나쁜 기운을 덜어내고, 자꾸 쌓이는 지방도 좀 빼내고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어줄 비장의 파트너, 스무디를 꼭 만나보자.
F · book Spoon은 싼 재료로 맛있게, 매일매일 다르게! 주부들의 요리 관련 관심 아이템을 엮어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