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사람과 비슷하게 생긴 로봇, 정말 그 몸 속도 사람과 비슷할까요?
우주 괴물이 날아오고 있어요! 어서 함께 장군 로봇을 완성해서 우주 괴물을 물리쳐요!
미취학, 초등학교 저학년의 아이들, 특히 수많은 남자아이들의 꿈은 과학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로봇이나 중장비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되다가, 우연히 접한 만화영화에서 로봇을 만드는 과학자의 모습을 보고 막연히 시작되는 꿈이죠. 하지만, 이 연령대의 아이들이 그 꿈을 즐겁게 키우기에 적합한 동화책은 많지 않습니다.
로봇이 나오는 동화책이 있다면 그저 로봇이 친구가 되는, 과학자를 꿈꾸기 전의 유아용 책이거나,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서양의 수퍼히어로물을 책으로 옮긴 만화,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는 되어서야 볼 법한 과학책에서의 로봇 이야기가 전부입니다.
<로봇박사 테오>는 아이들이 늘 꿈꿔온 박진감 넘치는 대형 로봇을 동화책으로 옮겨, 또래의 로봇 박사 테오와 로봇들이 전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국내 순수 창작 그림 동화 시리즈입니다. 시리즈의 첫 책 <로봇박사 테오>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으로부터 2014년 우수출판콘텐츠로 선정되었으며 <장군 로봇 탄생의 비밀>은 시리즈의 두번째 책입니다.
<장군 로봇 탄생의 비밀>은 또래의 꼬마 로봇 박사 테오가 로봇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하나하나 그림으로써 아이들에게 ‘나도 로봇을 만들 수 있다’는 과학에 대한 친밀감과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독창적인 그림 동화책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항상 알고 싶어하는 신체와 로봇의 구조 하나하나를 비교해 가며 설명해 감으로써 우리 몸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우리 몸을 항상 건강하게 아껴야 한다는 교훈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해 줍니다.
물론 독자와 함께 완성한 ‘장군 로봇’과 우주 괴물의 대결을 통해 읽는 내내 아이들에게 즐거운 긴장감과 박진감을 느낄 수 있는 재미 또한 가득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