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 느끼고 눈으로 관찰하며 손으로 피어내는 예술
여유로운 마음으로, 가끔은 위로가 필요한 순간,
차 한 잔과 함께 그려내는 달콤한 수채화 한 장.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마다 자주 찾게 되는 음료나 디저트가 있으신가요?
카페를 가득 채우는 커피 향은 사계절 언제든 잘 어울리는 즐거움이지만, 계절에 따라 더 잘 어울리는 음료와 디저트를 찾아보는 것도 카페에서의 특별한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카페에 가득한 향과 즐거움을 달콤한 수채화 한 장으로 옮기는 책입니다.
프롤로그 에는 그림과 친해지기 위한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 담았습니다. 종이, 스케치 도구, 물감, 붓 등 수채화 도구를 찾는 일부터 선 연습과 수채 기법 연습 등을 통해 도구에 익숙해지고 수채화를 친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카페에서의 사계절을 기록하기 에서는 계절마다 카페에서 만날 수 있는 커피, 차, 달콤한 케이크, 샌드위치, 마카롱 등의 먹을거리를 본격적으로 그려볼 수 있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가는 것도 좋고, 읽고 싶었던 책 한 권 읽으며 혼자 여유를 즐기는 것도 참 좋은 카페에서의 사계절을 담아봤어요. 각 계절과 잘 어울려 자주 찾게 되는 음료와 디저트, 하나씩 그려볼까요? 계절마다 다섯 개 씩의 그림이 포함되어 있으며, 색을 칠하는 순서, 사용한 색과 색의 조합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함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알아두면 좋은 사항 등에 대한 Tip도 빠트리지 않았으니 꼭 확인하세요!!
카페에서 보내는 소소한 시간 에서는 계절과 상관없이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예쁜 도구, 작고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 맛있는 차와 함께 기분을 바꿔줄 은은한 향의 알록달록한 향초와 디퓨저 등을 담았습니다.
카페 곳곳을 장식하고 있는 다양한 소품은 카페마다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잘 어울리는 것 역시 제각각인데요. 계절에 따라 카페 곳곳에 놓이는 달라지기도 해서 하나하나 관찰하는 재미가 있는 카페 안에서의 다양한 소품, 함께 그려볼까요?
수채 작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팁과 조색에 대한 정보, 사용한 색 정보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