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적인 도시의 세련됨 속에 옛 정취가 공존하는 도시, 후쿠오카. 도쿄의 다채로움과 오사카의 활기를 모두 품은 듯한 여행지로, 일본의 매력을 응축한 ‘콤팩트 시티’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해변, 상징적인 ‘후쿠오카 타워’, 도심 속 공원과 자연, 그리고 트렌디한 백화점과 쇼핑몰이 어우러져 후쿠오카는 늘 활기로 가득하다. 여기에 미식의 도시라는 명성답게 길목마다 다양한 맛집이 여행자를 반긴다. 가깝고, 부담 없는 가격대의 항공권, 도심과 맞닿아 있는 공항 덕분에 주말 여행,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 만점! 짧은 일정에도 알차게 즐길 수 있어 첫 여행객이 수차례 찾게 되는 단골 여행객이 되는 곳이 바로 후쿠오카다.
〈프렌즈 후쿠오카 25~26〉은 이런 후쿠오카를 더욱 깊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신 정보를 한 권에 담았다.
1. 베테랑 여행작가가 소개하는 후쿠오카 여행법! 후쿠오카 여행의 모든 것
〈프렌즈 후쿠오카 25~26〉은 〈프렌즈 도쿄〉, 〈프렌즈 홋카이도〉, 〈프렌즈 오사카〉를 비롯한 수많은 일본 여행 가이드북을 집필한 일본통 여행작가들이 수년에 걸쳐 후쿠오카의 곳곳을 다니며 모은 알짜배기 여행 정보를 총망라했다.
‘후쿠오카 알아가기’는 도시 전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후쿠오카를 처음 방문한 초보 여행자도 낯설지 않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후쿠오카 한 걸음 더’에서는 뻔한 여행이 아닌 깊이 있게 여행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소개한다. 후쿠오카의 대표 명소, 후쿠오카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 후쿠오카 인기 쇼핑 아이템 등 낯선 여행지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후쿠오카를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여러 콘텐츠를 익힐 수 있다.
2. 최대 번화가 하카타역, 텐진 등 후쿠오카 핵심 지역 12곳 완벽 가이드
〈프렌즈 후쿠오카 25~26〉에서는 후쿠오카 시내 핵심 여행지 8곳(하카타, 나카스, 텐진, 다이묘, 모모치, 베이사이드 하카타, 우미노나카미치, 오호리 공원)을 상세하게 분석하여 소개한다. 또한 함께 방문하면 좋은 인기 근교 여행지 4곳(다자이후, 야나가와, 이토시마, 쿠루메)도 소개하고 있어, 여행 일정에 여유가 있거나 깊이 있는 후쿠오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여기에 저자가 제공하는 알짜배기 여행팁(Travel Tip), 여행 명소를 더 세세하게 뜯어보는 스페셜 코너(Feature), 남들 다 가는 뻔한 여행지에서 벗어나 요즘 뜨는 후쿠오카의 숨은 명소를 방문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Plus Area를 소개하고 있어 참고하면 더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Special Spot을 추가하여, 후쿠오카에서 전철 또는 버스로 한 번에 갈 수 있는 하우스텐보스를 소개하여, 후쿠오카 여행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3. 후쿠오카와 함께 북큐슈 핵심 도시로 꼽히는 유후인·벳부·키타큐슈 완전 정복
후쿠오카에서 자동차로 불과 1~2시간 거리에 위치한 유후인, 벳부, 키타큐슈는 후쿠오카와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함께 방문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프렌즈 후쿠오카 25~26〉에서는 일본 전국 인기 온천지 순위에서 매년 상위권에 랭킹 되는 벳부와 유후인, 큐슈 최북단에 위치한 지역이자 교통 요충지로 꼽히며 인기 여행지로 급상승한 키타큐슈까지! 놓치면 안 될 관광 명소와 저자가 추천하는 숨은 맛집, 여행 팁을 두루 소개한다.
4. 여기를 주목하라! 요즘 뜨는 후쿠오카 핫스폿 8곳 전격 수록
남들 다 가본 여행지는 이제 그만! 요즘 뜨는 후쿠오카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프렌즈 후쿠오카 25~26〉의 ‘Plus Area’를 주목하자. 아사히 맥주공장 투어가 없어져 아쉬웠던 맥주 러버들을 위한 기린 맥주 공장, 서울의 연남동과 성수동을 연상케 하는 멋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야쿠인, 번화가에서 벗어나 한적하면서도 정겨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니시진, 항만 지역의 아기자기한 섬 시카노시마/노코노시마/아이노시마, 대규모 복합시설의 등장으로 동네 자체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가 된 롯뽄마츠, 라라포트 후쿠오카로 인해 단숨에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타케시타까지! 오직 〈프렌즈 후쿠오카 25~26〉에서만 소개하는 후쿠오카의 떠오르는 여행지 8곳을 전격 소개한다.
5. 지역별 최신 지도 수록 & 휴대성과 실용성을 높여주는 홋카이도 맵북 제공
책에서 소개하는 모든 관광, 식당, 쇼핑 명소와 숙소는 책 속 본문 또는 맵북(책 속 부록) 지도에 위치를 표시했다. 본문 속 ‘맵북 P.00-A0’는 해당 스폿이 표시된 맵북 페이지(00)와 구역 번호(A0)를 의미한다(예를 들어, ‘맵북 P.10-A1’은 맵북 10쪽의 A1구역에 해당 스폿의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는 의미다). 모든 지도에는 지도만으로도 길을 찾기 쉽도록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과 같이 길 찾기의 표식이 될 수 있는 표지물, 길 이름 등을 함께 표기해 두었다. 또한 대중교통이 발달한 후쿠오카 도심 지역의 지하철 및 열차 노선도까지 모두 맵북에 담아냈다.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후쿠오카 맵북’ 하나만 들고 다녀도 여행이 편리하다.
6. 스마트폰 여행자들을 위한 길 찾기 비법, ‘키워드’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여행에서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길을 찾는 여행자들이 많은데, 이때 한글이나 영어는 입력이 수월하지만 일본어를 입력하긴 어렵다. 〈프렌즈 홋카이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스폿 정보 부분에 ‘키워드(#)’를 입력해 두었다. 한글 또는 영문, 숫자 등으로 구성된 ‘키워드(#)’는 지도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구글 맵스 Google maps의 검색창에 그대로 입력하면 구글 맵상에 스폿의 위치를 바로 짚어준다. 예를 들어, 캐널시티 하카타의 키워드인 ‘캐널시티하카타’를 구글 맵스 검색창에 입력하면, 지도 위에 캐널시티 하카타의 위치가 찍힌다. 이를 기준으로 길 찾기를 하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7.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여행 일정 및 지역별 추천 코스 수록
구역별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후쿠오카는 어떤 테마로 여행 일정을 짜느냐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프렌즈 후쿠오카 25~26〉은 일정별, 테마별 후쿠오카 추천 여행 일정을 상세히 수록했다. 후쿠오카를 처음 가는 여행자를 위한 정통 코스, 후쿠오카를 재방문하는 여행자를 위한 리피터 코스, 식도락&쇼핑 집중 공략 코스, 후쿠오카 옛 정취를 느끼는 코스 등 가고 싶은 지역 또는 테마에 따라 추천 여행 일정을 정했다면, 해당 지역을 소개하는 파트로 이동해 구역별 추천 코스를 참고해보자. 개념도와 함께 해당 반나절~당일치기 추천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있어, 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