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과 화이트 펜만 있으면 꿈꾸던 얼굴 완성
어릴 적에는 누구나 눈이 크고 긴 머리가 날리는 소녀를 꿈꿉니다. 한 번쯤 만화 속 주인공처럼 예쁜 얼굴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따라 그려본 경험이 있을 거예요. 학창 시절, 노트에 연필로만 그렸던 그림을 색연필로 그리면 더욱 화사하고 눈부신 소녀가 탄생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반짝반짝 빛나는 소녀 그림이 더 이상 어렵지 않아요. 색연필과 화이트 펜만 있으면 누구나 상상 속 소녀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눈동자 그리는 법부터 우아한 손 그리는 법까지
초보자들은 눈 모양 그리는 것부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쁨주의 소녀 컬러링북>은 얼굴 정면, 측면 스케치부터 눈, 코, 입, 다양한 머리 스타일까지 그리는 법을 나눠서 설명합니다. 아이라인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법, 깊고 그윽한 눈동자, 탱탱하고 생기 있는 입술, 가닥가닥 세밀하게 표현하는 머리카락, 부드러우면서도 오똑한 코를 측면, 정면 등으로 나눠서 하나하나 설명합니다. 단계를 건너뛰지 않고 설명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그리면 예쁜 눈, 코, 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최대 37단계까지 따라 색칠하기만 하면 끝
조금도 망설이거나 고민할 필요 없어요. 각 단계마다 색연필을 제시해 주고, 눈꼬리 표현과 흰자위에 드리운 그림자까지 아주 작은 부분도 건너뛰지 않고 설명했습니다. 단계별 그림과 설명글을 참고해서 그대로 따라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최대 37단계까지 자세히 나눠서 설명했으니 절대 놓치거나 빠뜨린 부분이 없을 거예요.
스무 명 예쁜 소녀들 스케치 수록
색연필로 본격적으로 그리기 전에 밑그림부터 그려야 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은 색칠보다 밑그림을 그리기가 더 어렵습니다. 본문에서 배웠던 소녀들을 포함해서 20명의 예쁜 소녀들 스케치를 넣었습니다. 밑그림을 따라 한번 그려보면 스케치를 훨씬 더 빨리 배울 수 있어요. 다른 종이에 먹지를 대고 그려도 되고, 왼쪽 페이지의 원본을 보고 책에 바로 색칠해서 완성해도 됩니다. 해당 페이지를 보면서 책에 그대로 따라 색칠한 다음 저자의 원본과 비교해 보세요.
골방에서 탄생한 힐링 소녀 그림
캐리어 하나 달랑 끌고 서울에 올라온 꿈 많은 신입사원. 20대 중반의 나이에 낯선 도시의 골방에서 외로워서였을까. 시간 날 때마다 하나씩 그렸던 그림이 이제는 대표작이 되었습니다. 굿아이디어(이소민)는 예쁜 소녀를 그리는 동안에는 힘든 현실을 잊고 즐거운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기술과 기법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저 예쁜 것들이 좋아서, 예쁜 그림을 그리면 즐겁고, 완성된 그림을 보면 대리만족할 수 있는 그런 그림이에요.”(머리말 중에서) 독자 여러분들도 가끔 예쁜 소녀가 되는 달콤한 상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