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해야 하는 내용이 많아 막막할 때
개념은 아는데 문제 풀이에 적용하기 어려울 때
시험을 볼 때마다 시간이 부족해 난감할 때
‘이 모든 걸 해결해주는 단 한 권의 공부 해법서’
모두 공부를 해야 한다고, 심지어 잘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가르쳐주지 않는다. 다양한 지식을 어떤 순서로 이해하고 암기해야 하며, 문제에는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찾는 일은 학습자의 역량에 달렸다. 그래서 많은 학생이 문제를 많이 풀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수박 겉핥기식 공부를 한다.
《공부의 디테일》은 그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공부 해법서다. 지난하고 고된 입시 레이스를 완주한 13인의 공부 선배들이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직접 검증한 15가지 학습 전략을 한 권으로 묶었다. 모든 학습의 기반이 되는 암기부터 공부의 효율을 높이는 활용, 실전에 대비하고 정답률을 높이는 전략 설계까지 수능과 내신 시험을 빈틈없이 공략할 수 있다. 이 책을 완독하는 것만으로도 입시 레이스에서 선두에 설 수 있다.
공부는 현실이다. 그리고 실전이다.
동기 부여와 마인드셋으로 점철된 공부법은 가라!
공부의, 공부에 의한, 공부를 위한 몰입 실천 학습 비법서
《공부의 디테일》은 총 다섯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챕터에서는 모든 학습의 첫걸음인 암기에 대해 다루며, 시험 대비에 필요한 방대한 양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구조화하고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교과서, 필기 노트, 오답 노트, 스마트폰 등 공부의 효율을 높여주는 학습 도구를 소개하고, 다양한 자료를 통해 그 활용 예시를 자세하게 풀어낸다. 세 번째 챕터에는 과목별 맞춤형 학습 전략과 시험 시간을 성공적으로 운용하는 행동 수칙을 담았다. 네 번째 챕터에서는 생활 패턴 조직화부터 실천 계획 수립, 행동 영역 구축에 이르기까지 실전에 최적화된 몸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챕터에서는 많은 학생이 가장 어려워하는 수학 학습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사교육의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개념과 공식을 이해하고 응용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일명 ‘혼공 수학’의 핵심을 담았다. 이처럼 《공부의 디테일》은 철저하게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한 몰입 학습 비법만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