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해력을 키우고 진로 탐색을 도와주는 교양서!
교사들이 학습 상담을 하다 보면 영어 단어 외우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자주 만나게 된다고 한다. 영어 공부를 하고 싶지만, 단어 외우는 것이 너무 어렵다 보니 영어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된다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이 아이들에게 영어 공부를 쉽게 접근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이 책은 기획되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영어 단어 하나에 정말 많은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냥 외우는 것보다 숨겨진 의미를 이해하고 단어를 외우고 공부하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긴다. 매일 새로운 정보와 기술이 봇물처럼 쏟아지는 AI시대, 그 어느 때보다도 디지털 문해력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이 책은 인터넷에서 일상적으로 쓰이는 영어 단어들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영어 어휘력도 기르고 다양한 사회적 배경지식도 얻을 수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에 새롭게 생겨난 다양한 직업군 인터뷰를 통해 그 직업에서 하는 일은 물론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키워드는 융합,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는 영단어
영어책은 영어, 수학책은 수학만 다루는 시대는 지났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영단어를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한다는 점이다.
우선 단어가 왜 만들어졌는지 기원을 짚어보고 그 역사 속 인물과 사건을 차근차근 훑어보며 어떻게 변화하였는지를 두루 살펴본다. 그 단어와 관련된 직업을 소개하며 이 단어가 사회에서 어떠한 역할을 맡고 있는지도 알아본다. 유사어나 관련어 등 풍부한 예시를 첨부해 어휘력을 향상시켜 주는 것도 잊지 않는다. 여기에 SNS나 인터넷상에서 자주 접하는 친숙한 디지털 단어들을 엄선해 독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구성했다.
현직 영어 교사가 들려주는 최신 정보로 가득찬 영어 필독서!
이 책은 현직 중학교 영어 교사가 평소 학생들을 교실에서 가르치며 아쉬웠던 수업 내용을 보완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교실에서 함께 읽고, 토론하며, 탐구 주제로 발전시키기에 매우 유용한 교육적 도구가 될 수 있으며, 가정에서 부교재로 활용하기 좋은 책이다. 흥미로운 영단어 이야기를 알고 싶은 아이, 영문 독해를 위해 배경지식이 부족한 아이, 진로에 막막함을 느끼는 아이 모두 이 책을 통해 영어를 배우고, 세상을 읽는 눈을 기르며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영어 단어에 얽힌 다양한 〈Word story〉와 앞에서 읽은 내용을 한 문단의 영어로 정리하여 해석해 보고, 생각의 깊이를 더해주는 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써보는 〈생각 정리〉, 유사한 영어 단어들을 확장해서 공부해 볼 수 있는 〈Word Web〉, 직업 탐색을 해볼 수 있는 〈Career Snapshot〉, 영어 단어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나 문화를 다룬 〈지식 한입〉, 배운 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는 크로스 퍼즐인 〈Word Quest〉 코너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