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의 최고 과학자가 들려주는
진짜진짜 무서운 과학 동화!
상상아카데미에서 출간한 새로운 공포 과학 동화 〈오싹오싹 과학 미스터리〉 시리즈는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자들이 전설 속 괴물 ‘뱀파이어, 키메라, 좀비, 미라’를 소재로 쓴 어린이 과학 동화입니다. 어린이들의 과학 문해력을 높이고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로운 과학 지식을 오싹한 공포 이야기 속에 녹여 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시와 교육을 통해 과학 문해력을 높이는 일을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이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며, 아이들이 과학을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오싹오싹 과학 미스터리〉 시리즈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한 납량 특집 전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공포와 과학을 결합한 동화와 으스스한 만화를 함께 구성하여,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저학년 아이들도 재미있는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무시무시한 좀비 아파트에서 탈출하라!
미스터리를 풀며 뇌에 얽힌 과학 지식을 깨쳐요!
호기심 많은 유나, 무서울 때면 자기도 모르게 방귀를 뀌는 주영이,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자이자 유나의 할아버지인 털보 박사는 뱀파이어와 키메라에 얽힌 과학 미스터리를 해결해 왔습니다. 이번 모험의 무대는 바로 ‘좀비 아파트’입니다. 유나와 주영이는 무선 조종 장치를 잘 다루는 똑똑하고 용감한 친구 종서와 함께 좀비 아파트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유나, 종서, 주영이는 우연히 얻은 영화관 초대장으로 공포 영화를 보러 가기로 합니다. 영화가 시작되자 아이들은 순식간에 영화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아이들이 도착한 곳은 다름 아닌 무시무시한 좀비들이 사는 좀비 아파트! 아이들은 영화를 끝내지 못하거나 좀비에 물린다면 영원히 영화 속에 갇혀 버릴 위험에 빠지고 맙니다. 유나와 친구들은 미스터리한 편지 속 메시지를 따라 좀비의 습성을 과학적 사고로 파헤치며 무사히 탈출할 방법을 찾아 나섭니다. 곳곳에 비밀이 숨겨진 좀비 아파트를 누비는 유나 일행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린이 독자들도 오싹한 모험을 함께 떠나는 듯한 재미와 용기를 얻을 것입니다.
초등 3~6학년 개정 과학 교과 연계
뇌 과학 지식과 과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이 쑥쑥!
좀비를 만나거나 무서운 이야기를 보면 왜 오싹한 느낌이 들까요? 그 비밀은 ‘뇌’에 있습니다. 《좀비 아파트》에서는 좀비와 좀비 곤충들의 습성을 뇌 과학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나갑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은 뇌에 대한 호기심을 깨우고,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좀비와 뇌에 대한 정보는 각 장 마지막에 마련한 ‘오싹오싹 과학관, 미스터리를 밝혀라!’ 코너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좀비의 어원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식물이 있나요?’, ‘사람 뇌에도 좀비 세포가 있다고요?’ 등 책을 읽으면서 생긴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오싹오싹 과학 미스터리〉 시리즈는 ‘초등 3~6학년 개정 과학 교과’와 연계된 과학 지식과 흥미로운 이야기가 어우러지면서 아이들이 과학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들은 주인공들이 과학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며, 창의력과 탐구력을 발휘해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눈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과학 정보를 발견하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고, 과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모두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