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단 하나의 근현대사 인물 학습 만화
왜 지금, 우리 아이들이 근현대사를 제대로 배워야 할까?
오늘날 사회는 빠르게 변하는 정보 환경 속에서 역사를 둘러싼 다양한 해석과 주장들이 넘쳐 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근현대사는 왜곡과 축소, 혹은 폄훼가 끊이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민주주의의 뿌리를 형성한 근현대사의 핵심 인물과 사건들에 대해 제대로 된 이해 없이 어른이 되면, 시민의 책임과 권리를 올바르게 지닐 수 없게 될 것입니다.
《who? 근현대사》 시리즈는 단순히 과거의 역사를 배우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 시리즈를 읽어 나가는 동안 오늘날 민주주의와 자유, 인권, 공동체 의식을 고민할 수 있도록 하는, 살아 있는 역사 교육의 첫걸음이 되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어린이 독자에게 사랑받아 온 인물 학습 만화 시리즈 《who?》 시리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근현대 역사 속 인물의 삶을 중심에 두고 시대의 맥락과 주요 사건을 흥미롭고 생동감 있게 전달합니다.
《who? 근현대사》는 어린이들이 우리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돕는 역사 학습 만화입니다. 단순하게 역사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인물의 삶을 통해 역사 속 가치와 선택의 의미가 무엇인지 고민하게 하며, 한국 근현대사를 둘러싼 편향된 정보와 왜곡을 걸러 내고 자기 주도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 줍니다. 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역사 인식의 첫걸음, 《who? 근현대사》가 대한민국의 미래 권력인 어린이에게 역사를 보는 깊이 있는 시선과 역사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디딤돌이 되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