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이 세계는 배움을 위해서 창조된 세상이고, 인생은 배움을 통해서 보물을 찾는 여정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보물찾기 여정에는 “함정”이라는 디폴트가 늘 함께 존재하는데, 함정에 빠지기도 하고 스스로 헤쳐 나가며 세상의 이치를 깨달을 때, 우리는 성장이라는 이름의 보물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성장의 과정에서 부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거라고 저자는 말한다.
『사주팔자로 보물찾기』는 “철학의 속성”을 타고난 이가 “명리라는 안경”을 쓰고 “물리의 법칙”을 통해 인간세계의 비밀을 푸는 책이다. 그래서 저자의 세계에선 고전 명리학의 틀을 넘어 우주과학, 물리학, 뇌 과학, 심리학까지 넘나드는 탐구가 펼쳐진다.
저자의 목적은, 명리학이 특정인의 학문이 아닌, 대중 학문(K-philosophy)이 되어 다수가 스스로 인생을 계획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로 인해 무지에서 벗어나 지혜가 탐욕을 다스리면 세상이 조금 더 “살만한 곳”이 될 거라는 믿음이 있다.
이 책은 대중서를 지향하므로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알려주고 있지만, 저자만의 색다른 방식으로 명리를 풀어가므로 입문자부터 명리학에 잔뼈가 굵은 독자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저자가 창안한 [육신변화론]은 명리학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사주팔자로 보물찾기』는 좁은 세계관에 머물러 있는 독자의 시야를 넓게 확장하여 사고력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세계와 인생을 깊고 넓게 탐구하고 싶거나, 과거에 머물지 않고 현재와 미래를 잘 살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이 책을 펼쳐 보아야 한다. 길고 긴 인생길엔 전략이 필요하며, 『사주팔자로 보물찾기』는 밝은 미래로 향하는 길에 “밝은 등불 같은 전략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