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보고서 작성에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회초년생과 주니어 직장인
- 매일 반려당하는 보고서 때문에 무기력함을 느끼는 직장인
- 실전에서 바로 통하는 보고서 작성법을 배우고 싶은 직장인
- 파편적으로 알고 있던 보고서 작성 관련 지식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싶은 직장인
- 인공지능(AI) 시대에도 변함없이 중요한 ‘인간의 보고서 작성 능력’을 키우고 싶은 직장인
- 부하 직원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주고자 하는 관리자급 직장인
이 책의 특징
"통하는 보고서"로 여러분의 실무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세 가지 핵심 비결!
《잘 통하는 보고서 작성의 비밀》과 함께 상사의 생각을 움직이는 보고서를 완성해보세요!
1. 보고서를 1만 건 이상 검토한 저자의 경험을 압축한 실전 노하우를 다룬다!
1만 건이 넘는 보고서를 직접 검토 및 수정하며 쌓은 저자의 방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한 권에 집약했습니다. 보고서 작성 시 흔히 발생하는 문제점과 수많은 직장인들의 고민을 깊이 있게 분석하여, 명확하고 간결하며 쉬운 문장을 쓰는 핵심 원칙부터, 정답에 가까운 실질적인 보고서 작성 기술, 짜임새 있는 구조화 기술과 시각화 기술까지 제시합니다. 단순한 보고서 이론서가 아닌,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가 담긴 실전 지침서입니다.
2. 기획부터 시각화까지, 보고서의 A to Z를 다루는 통합적 관점을 제시한다!
보고서 기획, 작성, 시각화 등 특정 부분에 치중되거나 파편적인 정보를 다루는 보고서 도서에 아쉬움이 있으셨나요? 《잘 통하는 보고서 작성의 비밀》은 보고서 작성의 전 과정을 통합적인 관점에서 조망합니다. 상사가 가장 궁금해하는 왜(Why)-무엇을(What)-어떻게(How)-그래서(So What)를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보고서 기획 방법부터, 상황별 보고서 구조화 표현, 워드부터 PPT까지 아우르는 보고서 작성 요령과 시각화 원칙 등 보고서의 모든 작성 기술을 빈틈없이 연결하였습니다.
3. 복잡한 이론 대신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풍부한 실제 사례 제공
보고서 작성도 어려운데, 관련 책까지 어려워 금방 포기했던 경험이 있나요? 이 책은 복잡한 문법 용어, 어려운 경영 이론에 맞춘 보고서 작성 방법, 학술/전문 용어를 최대한 덜어내고, 가장 쉽고 재미있게 보고서 작성 원리를 설명합니다. 저자가 직접 작성한 보고서, 강의 현장에서 교육생들이 작성했던 보고서 예시를 활용하여, 신입사원은 “아, 저렇게 적용하는 거구나!” 하게 될 통찰을, 신입을 가르쳐야 하는 사수나 상사는 “아, 이렇게 지침을 주면 되겠구나!”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