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부터 중3까지
꼼꼼한 부모라면 꼭 준비해야 할 모든 것!
중학교 생활에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것들만 모아 학년별로 압축했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현재 어떤 시기에 있더라도 펼쳐서 읽기 좋도록 세세한 기간별로 나누어 안내했다. 학년이 높아질수록 어려워지는 공부, 깊어지는 학업, 사춘기를 맞은 아이들의 정서적 변화, 교과목과 평가 시스템의 변화 등이 더이상 낯설지 않도록 준비하기 위한 기초 안내서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차근차근 완벽히 준비하는 우리 아이 중학생활 로드맵!
초등학교 6학년 : 초등학교 생활, 꼼꼼한 마무리
- 교복만 입었지 아직 애기 같은데,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학년은 차원이 다르다. 큰 변화를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을 슬기롭게 보내는 방법을 안내한다. 초등학교 생활의 마무리, 중학교 생활의 준비를 함께 담았다.
중학교 1학년 : 중학교 생활, 완벽한 첫걸음
- 중학교 생활의 첫 단추를 잘 꿰어보자. 낯선 학교와 교과 시스템을 숙지하고, 아이와 함께 진로 탐색과 학업에 집중할 준비를 하는 시기이다. 본격적인 학습과 사춘기가 함께 시작되는 이 시기를 단단하게 보내야 한다.
중학교 2학년 : 사춘기, 튼튼한 학교생활기록부 만들기
- 이제 중학교도 익숙해진 듯싶지만, 그만큼 방심하기 쉽다. 안이하게 지내지 말고 중학교 1학년 때 시작했던 진로 탐색과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전략을 제대로 실천하자. 사춘기의 절정을 보내는 아이들이 많은 만큼 정서 안정도 중요하다.
중학교 3학년 : 중학교 마지막, 내실 있는 준비
- 중학교의 끝, 고등학교 입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단계다. 지난 중학 생활에서 목표로 해온 진로와 입시 로드맵에 따라 걸어가보자. 중학교 생활을 정리하고, 그 열매를 만끽하면서 또 다른 시작인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게 준비하자.
이 책에서 저자 새로쌤은 마치 학부모 상담을 하듯 친절하게 서술한다. 부모마다, 아이마다 걱정과 고민이 다른 것이 당연하므로 이 책은 그 모든 고민과 걱정에 대한 위로와 조언, 해결책을 담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제, 새로쌤과 함께 완벽한 중학생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