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작가와 처음 시작하는
30일의 컬러링
그림을 그려 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그리고 일상 속 작은 위안을 찾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따스한 동화 속 세계로 떠나 보자. 《동화 작가와 처음 시작하는 컬러링》은 20년 가까이 동화 일러스트를 그려 온 작가가 초심자들을 위해 펴낸 30일 컬러링북이다.
이 책은 동화 작가가 전하는 감성 가득한 그림을 따라 색칠하며, 하루 한 장씩 나만의 컬러로 동화 그림을 완성해 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작은 그림부터 시작해 점차 다양한 그림을 컬러링하면서, 30일이 되었을 때는 동화 속 장면을 완성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그림에 자신이 없어도 괜찮다. 복잡한 기법보다 ‘그리는 시간 자체를 즐기는 것’에 초점을 맞춰 구성했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어린 시절에 좋아했던 동화 속 세계로 다시 흠뻑 젖어들고 싶다면, 아기자기하고 환상적인 그림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시작하자. 어느새 나만의 색으로 가득한 작은 동화책 한 권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릴 적 꿈꾸던 이야기와 그림이 다시 손끝에서 피어나는 순간을 경험해 보자.
수채화와 색연필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기는 컬러링
이 책은 두 가지 친숙한 도구, 즉 ‘색연필’과 ‘수채화 물감’을 활용한다. 일반적으로 컬러링에는 색연필을 사용하지만, 수채화 물감을 보조적으로 사용할 경우 전체 소요 시간이 줄어들고 그림의 완성도도 높여 주기 때문에 초심자들이 더욱 즐겁게 컬러링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책 앞부분에는 수채화와 색연필의 기본 사용법과 이 두 도구를 함께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림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라도 차근차근 따라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컬러링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순서로 전개된다. 동화적 상상력이 담긴 그림들을 계절을 따라 하나씩 차근차근 컬러링할 수 있다. 봄 개구리, 분홍 튤립, 보석 같은 바닷물고기, 고래, 인어공주, 다람쥐, 크리스마스 장식, 숲속의 붉은여우 등 친숙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처음에는 비교적 작고 단순한 그림에서 부담 없이 시작한다. 컬러링에 익숙해지면서 점차 복잡한 그림들도 만나 볼 수 있으며, 책 마지막에는 지금까지 컬러링한 그림들을 통해 이야기 장면을 구성하여 독자 스스로 하나의 완성된 동화 페이지를 만든 듯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동화 컬러링은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나를 위로하고, 잊고 있던 감성을 깨우게 해 준다. 《동화 작가와 처음 시작하는 컬러링》을 통해 매일 조금씩, 나만의 색으로 하루를 물들여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