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뉴스 기사를 통해 시사 상식을 풍부하게!
한꼼꼼 기자가 에티켓이 실종된 현장을 찾아 취재합니다. 기사를 통해 사람들과 부딪혀 지내는 일상 속에서 벌어지는 여러 가지 사건 사고와 관련된 시사 용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자어, 신조어, 영단어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알고 가요’ 코너를 별도로 구성했습니다. 또식이, 또리 남매의 네 컷 만화와 심층 취재, 깜짝 리서치, 깨톡수다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제공되어 시사 상식이 풍부해집니다.
과학 원리를 알고 에티켓을 챙겨요
한꼼꼼 기자와 댕댕맨이 에티켓이 필요한 이유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줍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물건이 위험한 이유(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 똥 냄새가 구린 이유(음식물의 소화) 등 20가지 과학 원리를 익힐 수 있습니다. 쉬운 설명과 직관적이고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과학 원리를 배우면 몸에 배듯 자연스럽게 에티켓이 지켜져요.
별난 궁금증을 해결해요
개와 고양이도 발냄새가 날까? 동물도 땀을 흘릴까? 추울 때 왜 오줌이 더 마려울까? 등 시시콜콜하지만 괜스레 궁금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줍니다. 과학과 웃음의 선을 넘나드는 재미를 느끼며 과학 상식도 키우세요.
상황에 맞는 에티켓 실천법, 꼭 알아두세요
엘리베이터에 탈 때, 반려동물을 키울 때, 자전거를 탈 때는 어떤 에티켓이 필요한지 각 상황에 맞는 에티켓을 자세히 알려 줍니다. 과학 원리를 알고 상황에 맞는 에티켓을 잘 실천하면 완벽한 매너를 갖춘 어린이가 될 수 있습니다.
퀴즈를 풀며 문해력까지 더하기!
신문 읽기와 과학 원리, 시사 용어 등을 제대로 숙지했는지 퀴즈를 풀어 보세요. 기사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지, 과학 원리는 잘 이해했는지, 용어를 잘 알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 문해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