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사들이 공개한 영어 그림책 읽기 백 배 활용법!
아이와 어른이 함께 커 가고, 생활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영어 그림책 읽기의 구체적인 방법과 생생한 성장기를 아낌없이 나눈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원서의 감성을 온전히 전하는 영어 그림책 읽기법
영어 그림책을 한글로 번역하면서 원서의 어구나 문장의 리듬감, 어휘의 의미, 감동 등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할 때가 있다. 원서를 읽으면 영어 그림책이 처음에 의도한 색감, 표지, 디자인을 통해 책이 전하는 메시지와 감정을 보다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캐릭터의 특징을 살리고 상황에 적합한 말투로 영어를 더욱 실감 나게 읽어 주는 법을 자세히 알려 준다.
2. 세 가지 ‘특별한’ 주제로 묶은 풍성한 이야깃거리들
이 책에 수록된 77권의 영어 그림책은 세 가지 주제로 분류했다. Part 1은 ‘특별한 하루’로, ‘장애인의 날’, ‘세계 평화의 날’ 등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기념일과 관련된 영어 그림책을 다룬다. Part 2는 ‘특별한 관계’로, 자신을 이해하고 감정을 조절하며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어 가는 방법과 관련된 그림책을 소개한다. Part 3은 ‘특별한 재미’다.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독자에게 무한한 재미를 주는 그림책을 담았다.
3. 그림책 읽기 전-중-후 단계별 활용 방안 제시
각 그림책은 [Before Reading-While Reading-After Reading] 형식에 따라, 책을 읽기 전과 읽는 중, 읽은 뒤 각각의 단계에서 다룰 만한 내용을 구체적인 질문과 활동으로 제시한다. 이대로 따라만 해도 영어 그림책 한 권을 두고 아이들과 충분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 책마다 주요 어휘와 핵심 키워드, 아이들의 성장기를 덧붙이고, 독후 활동지와 활동 결과물을 넣어, 영어 그림책 읽기를 한층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150개가 넘는 독후 활동지는 네이버 밴드에 가입해 내려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영어 그림책 읽기와 관련한 궁금증들을 Q&A를 통해 상세히 묻고 친절히 답하였으며, 수록된 그림책과 연관된 교과 주제를 자세히 실어 수업에 활용하기 쉽게 했다.
[추천사]
평소 책이나 영어에 흥미가 없는 아이였는데, 선생님이 소개해 주신 영어 그림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와 읽는 모습에 놀랐습니다. 저 역시 아이와 함께 영어 그림책을 보면서 책에서 배운 내용을 자연스럽게 일상에 적용하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영어 그림책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책을 고르고 또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인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신동희 학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