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어휘를 알아야 피와 어둠의 연합군을 찾을 수 있다!
해커 보스와 한판 벌이는 오싹오싹 교양 어휘 대결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3. 교양이 필요해!』는 어느 날, 하리는 뱀파이어가 떨어뜨리고 간 핸드폰에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며 시작한다. “뱀파이어, 귀신, 늑대 인간이 모여 피와 어둠의 연합군을 결성했다. 인간들을 공격해 이 세상에서 몰아내 버리자!” 연합군의 보스는 핸드폰을 통해 작전 명령을 내리고, 하리와 친구들은 그 내용에서 힌트를 얻어 연합군을 추적한다. 하지만 작전 명령에는 매번 최신 교양 어휘가 포함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지 않다. 과연 하리와 친구들은 교양 어휘를 모두 익혀 연합군을 찾아내고 해커 보스의 정체를 밝혀 낼 수 있을까?
어디에서 어떻게, 어떤 뜻으로 쓰이는 말일까?
최신 어휘와 함께 교양 상식을 강화하자!
최근 어린이들은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 시시각각으로 쏟아지는 콘텐츠와 정보, 뉴스에 둘러싸여 살아간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과 가치관을 배우고, 여러 분야의 정보를 얻어 생활 전반에 활용하게 된다. 수많은 정보와 콘텐츠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은 다시 말해 어휘의 홍수 속에 놓여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때 어휘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정보와 콘텐츠의 핵심 역시 올바르게 접할 수 없다. 하지만 여러 매체에서 다루는 어휘는 한자어와 외래어, 전문 용어가 많다 보니 어린이가 한눈에 이해하기 어렵다.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3. 교양이 필요해!』는 어린이들이 미디어에서 자주 접하는 최신 교양 어휘를 정리하여,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정당’, ‘필리버스터’, ‘스타트업’, ‘블랙 먼데이’ 등 정치와 경제, 사회 뉴스에 등장하는 어휘부터 ‘스턴트맨’, ‘슈퍼컴퓨터’, ‘해트 트릭’ 등 방송이나 스포츠에 나오는 어휘, ‘딥페이크’, ‘에어 택시’, ‘누리호’ 등 요즘 주목받는 과학과 IT 기술 분야의 어휘도 빼놓지 않았다. 본문 곳곳에 배치된 ‘교양 어휘 상자’로 어휘 뜻을 정확히 알고 이를 힌트로 스토리를 추리하다 보면 어느 순간 어휘가 자연스레 이해될 것이다. 또한 ‘교양 어휘 퀴즈’를 통해 이해한 내용을 점검하며 어휘력은 물론 시사 상식까지도 알차게 쌓을 수 있다.
무조건 읽고 외우는 딱딱한 공부는 No!
술술 읽고 게임 미션처럼 풀어 나가는 재미난 교양서
〈신비 아파트 어휘 귀신〉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어휘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녹여 낸다. 맞는 풀이와 틀린 풀이를 구분하는 OX 퀴즈, 상황과 그에 어울리는 단어를 연결하는 줄 잇기 퀴즈, 빈칸을 채우며 어휘를 조합하는 가로세로 퀴즈 등을 통해 게임 하듯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이 시리즈는 다양한 어린이 논픽션을 작업해 온 베테랑 작가들이 글을 맡고,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가 만화 연출을 맡아 제작되었다. 〈신비아파트〉를 소재로 한 기존 책들과 다르게 서사를 새롭게 만들어 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는 나온 적 없는 귀신 캐릭터들을 등장시킨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익히 알아 온 캐릭터들의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 볼 선물이 되고, 〈신비아파트〉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생활 교양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