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역사·정치·문화 등 70개의 다양한 시사 정보!
-창의 융합형 인재를 위한 다양한 활동!
-재미도 있는 알찬 시사 논술!
시사 상식이 중요해진 요즘, 정작 아동·청소년은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시사 정보가 자신의 삶과 관련있게 느껴져야 흥미를 갖지 않을까요? 우리의 아이들에게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재미를 더한, 알찬 시사 논술을 소개해 보세요.
* 좋은 시사 논술은 바르게 읽게 도와줍니다.
시사 정보를 읽으면 어휘력을 확장하고, 문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읽으면서 중심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키워드(핵심 단어)를 찾는 습관이 중요하지요. 『똑똑한 생각을 키우는 초등 신문』은 아이들이 스스로 중심 내용을 찾고 요약하도록 유도합니다.
* 좋은 시사 논술은 똑똑한 생각을 키워줍니다.
단순한 문답식 독후 활동 대신 분석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드러내야 사고력이 확장됩니다. 『똑똑한 생각을 키우는 초등 신문』은 능동적으로 사고하도록 서술, 표 만들기, 마인드맵,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좋은 시사 논술은 다양한 생각을 존중합니다.
시사 정보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기 어려운 아이들은 비판적 수용 없이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똑똑한 생각을 키우는 초등 신문』은 아이들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생각을 보여주고(기초 편), 나아가 자신의 생각을 자신있게 드러내도록 유도합니다(실력 편).
* 좋은 시사 논술은 아이들과 세상을 연결합니다.
아이들은 어리지만 세상에 첫발을 내디딘 사회인입니다. 일상에서 시사 정보에 관련된 사실을 찾고, 실제로 조사를 하거나, 기사를 스크랩하면서 시사 정보를 자신의 삶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생각을 키우는 초등 신문』에는 시사 정보마다 알맞은 체화 활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좋은 시사 논술은 아동·청소년을 창의 융합형 인재로 키워줍니다.
미래에는 단지 아는 것을 넘어서 자신의 해석대로 이해하고 재창조하며, 공감하고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사람이 주인공이 됩니다. 시사 정보를 익힐 때에도 사실을 통해 의미를 해석하고 주관에 따라 재창조하는 과정, 사실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감하고 연대하는 힘을 기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똑똑한 생각을 키우는 초등 신문』은 키워드에 따라 느끼고 생각하며 활동하도록 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