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현재 고령화 사회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치매 환자 수 또한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치매현황 2023"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추정한 치매 환자수는 자그마치 100만명을 돌파하였다.
치매 진단 환자 숫자는 매년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암보다 무섭다는 치매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집중력, 기억력, 수리력, 언어 능력, 감정 조절 능력 등을 통틀어 두뇌의 인지기능이라 한다.
안타깝게도 나이가 들수록 인지기능이 점점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는 이것을 노화의 과정이라 말한다.
노화의 과정을 통해 건망증, 경도인지장애 그리고 치매로 이어질 수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노화의 과정을 최대한 늦춰서 살아생전에 치매가 걸리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뇌력강화〉는 치매 예방을 위해 인지 자극을 원하는 분이나 이미 치매가 진행된 분의 잔존능력을 유지 또는 향상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주의 집중력, 사고력, 수리 계산력, 언어력, 기억력, 공간 지각력 등 다양한 영역의 뇌를 자극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막연히 치매에 대한 두려움으로 불안한 삶을 사는 것보다 〈뇌력강화〉를 통해 능동적인 인지 자극 훈련을 통해 치매를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이 책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을 치매로부터 예방하는 길을 제시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