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저작권자로서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이야기"
-다니유치원, 라임튜브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강력 추천
"창작의 기쁨과 책임을 동시에 알아야 해요"
9년차 키즈 크리에이터 "다니유치원"의 다니는 "키즈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창작의 기쁨과 책임을 동시에 배웠다"고 합니다.. "음원, 영상, 이미지, 자막부터 스토리, 연기, 목소리까지 모든 창작물은 보호받아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어린이들의 창작 활동에서 저작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로 배우는 저작권의 중요성"
"라임튜브"의 라임파파는 10년 이상의 크리에이터 경험을 바탕으로 "저작권을 몰라서 생기는 실제 피해 사례가 의외로 많다"고 지적합니다. 특히 "유명 캐릭터의 무단 사용으로 제재를 받은 사례들"을 언급하며, 본 도서가 어린이들에게 저작권의 올바른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강력 추천했습니다.
저작권을 배우는 첫걸음, 창작물 보호의 중요성
21세기는 문화 콘텐츠의 시대입니다. 인터넷의 보급으로 사람들이 지식과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을 즉시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그 덕분에 문학 작품, 음악, 영화, 드라마, 미술 작품 등 경제적 가치를 지닌 문화 콘텐츠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수 BTS와 블랙핑크, 한강 작가 같은 사례는 그 어마어마한 가치를 잘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렇듯 문화 콘텐츠가 개인의 큰 재산이 되고, 나라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가 바로 저작권입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저작권 침해와 표절도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인터넷에서 쉽게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올리고 있는데, 저작권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다면 뜻하지 않는 피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작권이라는 중요한 주제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내었습니다. 단순히 법적 개념을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창작자의 권리와 창작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창작물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의 저자 김기태 선생님은 저작권의 역사부터 시작해 현대의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까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통찰력 덕분에 이 책은 어려운 저작권 개념을 명확하게 풀어주며, 창작자와 그 권리를 존중하는 올바른 태도를 길러줍니다.
또한, 이 책은 저작권의 역사와 발전, 다양한 창작물의 보호, 그리고 디지털 시대의 저작권 문제를 다루며, 어린이들이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저작권 침해 사례와 그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문제를 실생활 예시를 들어 쉽게 풀어내어, 어린이들이 어떻게 저작권을 지킬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재미있는 만화와 창의적인 그림들을 활용하여, 딱딱할 수 있는 저작권 정보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점이 이 책의 또 다른 큰 특징입니다.
『미래 크리에이터를 위한 저작권 가이드』는 어린이들이 저작권을 존중하고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는 중요한 책으로, 미래의 크리에이터들에게 꼭 필요한 지침서가 되고, 아울러 부모님과 교육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