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의 장점
- 실무에 진짜 쓰는 예제를 사용하여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 다양한 기능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프로젝트가 있다.
- 조정 기능, 레이어 스타일 등 반복해서 익숙해져야 하는 기능을 직접 해보는 과제 코너가 있다.
- 저자의 동영상 강의로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다.
- 난이도별로 구성되어 독학하기에도 좋고 수업 교재로도 좋다.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포토샵 완전 입문자
- 포토샵을 배웠지만 실무에는 통 자신 없는 초보자
- 주먹구구식으로 배운 포토샵의 기초를 닦고 싶은 디자인 전공생, 현직 디자이너
- 이력서에 ‘포토샵 할 줄 안다’라고 쓰고 싶은 대학생, 취준생
- 디자인 능력까지 갖추고 싶은 직장인, N잡러
- 홍보 콘텐츠를 바로 만들어야 하는 마케터
실무에서 진짜 쓰는 예제로 포토샵 디자인 완전 정복!
처음 공부하는 초보자와 어깨 너머 배운 디자이너 모두에게 필요한 책!
이 책은 포토샵 기본기를 닦을 수 있는 완전 입문서이다. 포토샵을 처음 다루는 분들을 위해 기초부터 시작해서 이동, 회전 등 기본 이미지 편집 기능과 밝기, 색상 등 이미지의 분위기를 바꾸는 보정 기능을 연이어 다룬다. 그리고 포토샵을 사용하는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인물 보정’, ‘이미지 합성’, ‘누끼 따기’의 다양한 방법을 실무에서 진짜 쓰는 예제로 실습하여 실질적인 포토샵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단순 기능별 구성이 아닌 학습에 알맞은 순서로 구성되어 혼자 독학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마지막으로 앞서 배운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실무 프로젝트가 수록되어 있으니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용도로도 좋고 당장에 써먹어야 하는 곳에 활용하는 용도로도 좋다.
이 책의 모든 예제는 저자 아윤 쌤이 현직 디자이너로 일하며 실제로 사용한 디자인과 수많은 강의에서 받은 질문을 녹여 낸 결과물이다. 실습에 어려움이 없도록 자세한 과정을 하나하나 설명하니 부담은 내려 두고 포토샵 디자인을 시작해 보자!
이미지 생성은 물론 자연스러운 합성까지!
적재적소에 시간을 아껴 주는 포토샵 AI 기능 활용법 전격 공개!
포토샵에서는 생각하고 있는 이미지를 상상해서 문장으로 적으면 자동으로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 소스를 직접 찾지 않아도 되어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이미지의 크기를 확장하고 싶거나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다른 요소로 바꾸고 싶을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 AI가 기존 이미지를 인식하고 합성해 주니 부자연스럽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참조 이미지를 넣어 원하는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파이어플라이도 함께 소개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지?” 멍하니 모니터만 바라보는 건 그만!
초보자의 두려움을 날려 줄 아윤 쌤의 동영상 강의 특별 제공!
설치조차 막막한 초보자에게 포토샵의 온갖 아이콘들은 머리를 어지럽게 하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이런 초보자를 위해 아윤 쌤이 실무 예제 9강의 해설 강의를 준비했다. ‘회사 실무 문제’ 4가지와 〈넷째마당: 도전! 실전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만날 수 있는 실무 프로젝트 5가지를 해결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이 강의는 저자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으니 언제든 다시 복습할 수 있다.
필요할 때마다 찾아 보는 책 속의 책 〈찾기 쉬운 포토샵 기능 사전〉 수록!
자세한 설명으로 응용력까지 잡을 수 있다!
책 뒤쪽에는 이 책에서 다룬 포토샵 기능의 옵션을 집약해 둔 〈찾기 쉬운 포토샵 기능 사전〉을 준비했다. 옵션별 설명이 궁금하거나 디자인 디테일을 한층 더 살리고 싶다면 이곳을 펼쳐 나만의 응용 방법을 찾으면 된다.
포토샵 한글판 반영!
기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더 쉽다!
이미 실무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영문판 포토샵에 익숙하겠지만, 이제 대세는 한글판이다. 어도비에서도 포토샵을 설치하면 한글판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 흐름을 반영해서 이 책은 한글판 포토샵을 기준으로 설명했으며, 영문판 메뉴 이름을 병기해 여러 환경의 사용자를 배려했다.
학원, 교육 센터 교재로 추천!
하루 1시간, 16회 수업에 맞춘 커리큘럼 완벽 대비
이 책은 강의 경력이 풍부한 저자가 집필한 만큼 학원과 교육 센터 교재로도 딱이다. 꼼꼼한 기능 설명은 물론, 디자인 기초 이론과 실무에서 꼭 필요한 응용 기능까지 놓치지 않았다. 장 끝에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회사 실무 문제’를 배치하고 넷째마당에서는 5가지 실무 프로젝트를 수록했는데, 수업에서 진행해도 좋고 학생들에게 과제로 내주어도 괜찮다. 혼자 공부하기 막막하다면 친절한 아윤 쌤의 ‘동영상 강의’를 참고하면 되니 독학도 문제없다.
[아윤 쌤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의 추천 한마디]
“여태 들은 포토샵 강의 중 가장 유용한 느낌” - 수* 님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핵심만 뽑아 입에 넣어 주셔서 맘 편히 배웠어요.” - 서** 님
“실무에 뛰어들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D***u 님
“저 같은 왕초보가 과연 포토샵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웬걸… 너무너무 재밌습니다.” - ***댕냥이 님
“이제는 포토샵 다룰 수 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어요!” - 부**3 님
“GTQ 자격증 준비하면서 함께 봤는데, 솔직히 자격증 공부보다 더 많이 배운 것 같아요!” - 디** 님
“포토샵에 자신감이 팍팍 붙었습니다.” - *크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