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쌤 옥효진 선생님의 학급화폐 활동 노하우가 담긴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시리즈 드디어 완간!
세금 쌤 옥효진 선생님이 직접 기획하고 감수한 학습만화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시리즈가 드디어 완간되었어요! 현장에서 1년간 수업을 통해 진행되는 옥효진 선생님의 학급화폐 활동이 모두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현실에 기반한 다양한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3권에서 삼다수 나라에는 새로운 부동산 정책, 보험 제도 도입, 대통령의 횡령 사건, 국가적 경제 위기 극복 등 한시도 쉴 틈 없이 다양하고 다채로운 사건들이 펼쳐집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이 모든 과정을 삼다수 나라 국민들과 함께 경험하며, 정부의 정책이 국민의 경제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우리가 왜 나랏일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새로운 경제 활동으로 술렁거리는 삼다수 나라
국가적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다!
삼다수 나라에 새로운 부동산 정책이 도입되었어요. 나라에서만 구매할 수 있던 자리를 국민들끼리 서로 사고팔거나 빌려줄 수 있게 된 거예요. 입지 조건, 거래 방법 등 부동산 거래 시 알아 둘 정보도 함께 살펴보아요. 또, 실업을 경험한 국민의 근심을 해소하기 위해 고용 보험 제도를 도입해요. 이와 더불어 다양한 보험이 소개되며 본격적으로 보험의 시대가 열립니다. 보험이 왜 필요한지, 보험을 활용하는 슬기로운 방법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전국적으로 심각하게 퍼진 신종 바이러스로 삼다수 나라의 경제가 마비될 정도로 큰 위기를 맞이해요. 삼다수 국민 대다수가 일자리를 잃고, 세금이 줄면서 삼다수 재정은 적자가 심해져요. 하지만 세금을 더 거두기보다 국민을 위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삼다수 정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채를 발행합니다. 이를 통해 국채는 언제, 어떻게 발행하는지도 배우게 됩니다. 삼다수 나라 국민들은 국가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열심히 함께 토론하고 힘을 합치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려 노력합니다.
경제뿐 아니라 정치, 사회까지 현실 기반 정보 가득
다양한 활동으로 나도 삼다수 나라 국민!
3권은 경제 활동을 하며 겪게 되는 다양한 상황을 다루고 있어요. 부동산값은 왜 오르는지, 고용보험이 왜 필요한지, 국무 회의에서 어떤 나랏일을 결정하는지, 국민이 위급한 순간 정부에서 어떤 지원을 하는지, 공유 경제는 무엇인지 등이 나옵니다. 이처럼 현실에 기반을 둔 다양한 상식을 본문 중간중간 구성한 정보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요. 또 삼다수 나라 친구들처럼 직접 경제 활동을 해 볼 수 있는 활동지,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다양한 퀴즈도 담아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