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것 아니지만 누군가 시원하게 알려줬으면 싶을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글씨가 작아서 잘 안 보인다거나, 전에 사용하던 익숙한 키보드로 바꾸고 싶다거나, 다른 사람 집에 가서 와이파이를 연결하고 싶다거나, 유튜브를 편하게 보고 싶다거나….
별 것 아닌 작은 일인데, 잘 안 되면 매우 답답한 일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일어납니다.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은데, 오히려 별 것 아닌 일이라 물어보는 게 조금 창피하기도 합니다. 혹은 용기를 내 아들, 딸에게 물어보면 한두 번 알려주다가 짜증을 내서 속상하기도 합니다. 조금만 친절히 알려주면 뭐든지 다 할 수 있는데 말이죠.
‘부모님을 위한 참 다정한 스마트폰 안내서’는 알아두면 삶의 질이 높아지는 50가지 스마트폰 지식을 참 다정하게 알려주는 안내서입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조금 까다로운 정보를 한 단계씩 서두르지 않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짜증을 내지도 않죠. 몇 번을 돌려서 봐도 됩니다. 그래도 조금 이해가 가지 않을 때는 책 내용과 함께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어 보세요. 그러면 화제의 유튜버 ‘백준사’의 강의로 바로 연결되니 확실히 알 수 있게 됩니다.
#화제의 유튜브 ‘백준사’의 다정하고 친절한 강의
이제 백세시대라고 합니다. 백세시대에는 시니어의 나이에 접어들었다고 배움을 저버린 사람은 조금씩 뒤 떨어지게 됩니다. 시니어로 살아가야 할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그 간격은 더욱 벌어집니다. ‘부모님을 위한 참 다정한 스마트폰 안내서’를 집필한 ‘백준사’ 채널은 ‘백세시대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줄임말입니다. 시니어가 백세시대를 맞이해서 배우고, 알아야 할 것을 차근차근 다정하게 설명해서 화제가 된 유튜브 채널이기도 합니다. 이제 백준사의 정보와 지식을 책으로 더 쉽고 자세하게 만나보세요. ‘부모님을 위한 참 다정한 스마트폰 안내서’는 백준사의 친절한 강의를 그대로 담아, 부모님 세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스마트폰 활용,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이 책을 한 번 보고 나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게 전혀 두렵지 않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