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한국사 학습만화 시리즈
만화를 읽다 보면 저절로 풀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아이들의 역사 공부, 이제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에 맡겨 주세요!
바야흐로 ‘한국사 필수’ 시대입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한국사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학교에서 한국사를 배우고, 성인이 되면 취업을 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을 취득해야 합니다. 취업 이후에도 꾸준한 역사 공부는 필수입니다. 우리가 현재 이렇게 살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알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아야 하니까요. 그렇지만 어린 시절부터 한국사와 친해지지 않으면 영영 한국사를 싫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학교에서 배우는 한국사를 그저 암기 과목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여전히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국사에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만들어 주는 만화 시리즈가 탄생했습니다. 이 책은 자칫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한국사를 어린이의 시선에 맞게 풀어내며, 만화 속 대사와 장면을 통해 암기하지 않고도 한능검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나아가 역사와 친근해지며 세상을 바라보는 건강한 시선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동북아시아를 호령한 강대국 고구려로 떠나
당의 침입을 막아 내자!
역사가 망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해서 시간 이동을 하는 태성. 곽승과 단이, 준이는 태성을 쫓아 고구려의 장수왕이 다스리는 시대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한능검의 흔적을 찾은 태성과 준이는 보물 도둑이라는 오해를 받다가 다시 시간 이동을 하고,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안시성에 도착하게 되지요. 과연 그들은 당의 침입을 물리치고 한능검을 훔치려는 진짜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최태성의 한능검 한국사 3》을 읽으면서 알에서 태어난 주몽이 세운 고구려의 성장 과정을 재미있게 만나 보세요!
한능검 기출문제가 꼼꼼하게 실린 정보페이지부터,
학습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는 부록까지!
《한능검 만화 한국사》 본문 중간에는 한능검 기출문제가 충실하게 실려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문제를 풀며, 만화의 내용만 잘 따라가도 충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또 700만 수강생의 선택을 받았던 큰별쌤의 꼼꼼한 해설도 달려 있습니다. 또 본문을 읽은 뒤에는 고구려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보여 주는 ‘함께 찾아봐요!’ 코너를 통해 책에 나온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어렵게 암기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한국사 지식을 습득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