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반, 글 반’으로 누구나 쉽게 완독!
교양으로 재미있게 읽는 반전 과학
흔히 과학 교양서는 어렵고 딱딱하기 일쑤다. 호기심이 들다가도 어려운 용어와 분량 때문에 중간에 읽기를 포기하게 된다. 그런데 여기 그렇지 않은 책이 있다. 《이과형의 그런데 이것은 과학책입니다》는 쉽고 재밌다, 게다가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그림 반, 글 반’이라 숏폼에 익숙한 십 대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완독할 수 있다. 평소에 과학과 친하지 않거나, 거부감이 있는 학생이라도 마지막까지 술술 책장을 넘길 수 있을 것이다.
구독자 59만 명! 누적 조회수 3억 회
대한민국 대표 과학채널 ‘이과형’의 인기 쇼츠 영상을 책으로 만나 보자!
전직 중등 물리 교사이자 대한민국 대표 과학채널 ‘이과형’의 운영자인 저자는 ‘과학은 원래 재밌다’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어떻게 하면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설명할지 노력하는 과학 이야기꾼이다. 저자가 직접 만든 이과형 채널의 쇼츠 영상 중 가장 가치 있고 인기 있는 에피소드를 엄선해 책에 담았다. 여기에 코믹한 일러스트와 영상에 없는 탄탄한 과학 해설을 더해서, 영상으로는 다 풀지 못했던 궁금증을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게 안내한다. 또 실제 영상에 달린 구독자들의 댓글을 함께 엮어, 소통하는 느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고전과학부터 현대과학까지 총망라
1, 2권 동시 출간!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어디든 ‘과학’이 존재한다. 물건을 들어올리는 단순한 행동부터 비온 뒤 만나는 무지개, 지붕 위 고양이의 점프, 화장실 유리에 숨겨진 비밀까지! 과학을 알면 나와 세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대한민국 대표 과학채널 [이과형]에서 인기 있는 내용을 엄선해, 재밌는 그림과 친절한 과학 해설을 더한 과학 교양서이다. 탄탄한 과학적 사실에 따뜻한 위로를 담아, 1분 쇼츠 영상으로는 다 풀지 못했던 궁금증을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게 안내한다. 2권 현대과학 편에서는 상대성이론, 끈이론, 웜홀, 시공간의 굴곡, 후성유전학 등 영화나 현대사회, 일상에서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골라 저자 특유의 중독성 있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과학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