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주 연속 베스트셀러
-해외 판권 11개국 수출
-일본 주요 대형서점 64주 연속 베스트 셀러
-전 세계 80만 독자가 선택한 스테디셀러
여전히 인간관계가 어려운 이들을 위한
다정하고 따뜻한 문장들
어떤 사람과 만나더라도 본인을 잃지 않고, 건강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는 해답을 담은 책이다. 인간관계가 어려운 것은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잠시 스쳐 가는 인연, 머물다 가는 인연, 예기치 않게 마주치는 인연 등 수없이 많은 관계 안에서 우리는 때때로 몸살을 앓곤 한다. 저자는 자신이 겪었던 인간관계 속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담은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응원과 용기를 선사한다.
80만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김유은 작가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일 필요는 없어』 특별개정판 원고를 오랜 시간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원고들이 가진 고유한 감동은 유지하고, 세심하게 다듬어진 문장과 더욱 공감되는 에피소드들이 추가되었다. 30편 이상의 수록된 미공개 원고들은, 인간관계와 삶에 대해서 저자가 많은 시간 동안 고민했던 깊은 사유가 담긴 이야기들로 담겨있다.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일 필요는 없어』가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모두가 겪는 아픔과 실수를 담백한 문체로 풀어낸 책이기 때문이었다. 특별개정판 역시 누구나 겪는 마음의 생채기들을 부드러운 문체들이 위로해 주고 있다. 무례한 사람을 만났을 때, 겪고 싶지 않았던 이별을 겪었을 때, 내 편이라 생각했던 누군가가 떠나갔을 때, 새로운 인연을 만났을 때, 가장 필요한 단 한 권의 책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이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나’ 자신에게 좋은 사람이 될 것을 당부한다.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느라 정작 본인을 잃어가지 않도록 단단한 용기를 선사해 줄 책이다. 이 책의 마지막 장에 닿으면, 사람들 사이에서 유연하고 강인하게 서 있게 된 본인의 모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 뼘 더 성장할 당신을 위해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