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세계 축구 여행’ 초대장이 왔어요.
준비물은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해요.
여섯 대륙을 차례로 둘러보며 축구 이야기를 할 거예요.
각 나라의 축구 리그, 전설로 남은 위대한 축구 선수들의 기록을 들여다보며
다 함께 축구의 세계로 빠져들어 볼까요?
에피스키로스, 만그루크, 축국, 파수쿠아코호워그…. 이 단어는 모두 고대 사람들이 즐기던 공놀이를 가리킨다. 2000여 년이라는 긴 시간을 품은 오늘날의 축구는 풋볼, 사커, 칼초, 주치우 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각각의 대륙과 나라를 대표하는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았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축구! 이 책은 남자와 여자, 어른과 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축구의 거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아이들 책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다. 이 책을 펼친 순간 아이들은 통통 튀는 축구공을 쫓아가며 축구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깨닫고, 축구 경기장(스타디움)의 모습과 규모에 감탄하고, 월드컵과 대륙컵의 주인공들을 만나고,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을 직접 보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축구의 매력에 사로잡힐 것이다. 책장을 넘기며 자신이 응원하는 국가대표팀과 축구 클럽, 슈퍼스타의 발자취와 기록들을 찾아보자. 선수들이 입은 유니폼을 보고 어느 나라, 어느 축구 클럽인지 맞히는 놀이를 해 보는 건 어떨까? 이 밖에 책 마지막 부분에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놀이도 잘 정리되어 있다.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신나는 탐험
‘아틀라스 시리즈’
‘아틀라스 시리즈’는 ‘바다’, ‘우주’, ‘멸종 위기 동물’, ‘축구’ 네 권으로 구성되었다. 대형 판형에 풍부한 정보와 사진, 각양각색의 일러스트가 가득해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다음 여행지를 탐험하는 느낌이 든다. 페이지마다 곳곳에 귀엽고 재미있는 일러스트가 배치되어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며, 생각할 거리가 많은 토막글은 한 페이지에 오래 머물며 꼭꼭 씹어 읽기에 더없이 좋다. 요즈음에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바다’와 ‘우주’, ‘멸종 위기 동물’, 그리고 ‘축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아틀라스 시리즈는 책만이 할 수 있는 ‘머무름’과 ‘고민’의 시간을 어린이들에게 알려 주고 느끼게 하고 싶은 기대를 담아 기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