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소개〉
도야
우리집 대표 엉뚱대장. 아빠와 자주 투닥거리면서도, 엄마를 속일 때만큼은 아빠와 환상의 콤비를 이룬다.
도야 아빠
가족 중 가장 아이큐가 낮아 보이지만 사실은 천재일지도 모른다. 물건도 잘 잃어버리고 도야보다 사고도 많이 치는 아빠, 무언가 열심히 하지만 항상 어떠한 사고가 일어난다.
도야 엄마
주특기는 등짝 스메싱, 쫙쫙쫙! 가족을 매우 사랑하지만 아들과 아빠한테는 잔소리꾼이다. 가족 중 가장 현실적이고 누구보다도 마음이 여리다.
하루
옆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도 타격감이 전혀 없는 무감각 캐릭터. 하지만 한 번 끼어들면 모든 판을 엎어 버릴 때도 있다. 해피팸 가족 내 서열 1위라는 말이 있기도 하다.
조회수 1,300만회, 댓글 1만 개를 기록한 ‘해피팸퀴즈’가 책으로 나왔다!
“100명 중 99명이 틀린다는 이상한 돈 계산법 풀어 봐!”
“아빠, 어제가 내일이었으면 좋겠어. 그럼 오늘은 무슨 요일일까?”
해피팸 채널 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코너 해피팸퀴즈! 정답을 향한 1만 개의 댓글에서 보여준 초등 구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재미는 더욱 높이고, 문제는 보다 다양하게 확장해 제대로 두뇌 자극 놀이를 해볼 수 있는 퀴즈북이 탄생했습니다. 해피팸 가족의 개그 스토리에 논리 퀴즈가 더해져 재미와 함께 학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엉뚱대장 도야, 사건사고 담당 아빠, 잔소리꾼 엄마, 타격감 제로 하루 네 가족이 떠나는 여행지에서 만나는 퀴즈는 어떤 문제일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함께 풀어봐요!
“바보 짓 하지 마!” 집중력 떨어질 때마다 정신이 번쩍!
해피팸 가족이 세계 여행을 떠나면서부터 맞닥뜨리는 퀴즈! 공항에서 가방찾기, 홍콩 게스트하우스의 비밀번호 맞히기,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 명당찾기, 런던에서 이층버스 타기 등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다이나믹한 사건이 펼쳐집니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해피팸 가족의 개그에 흠뻑 빠져 새로운 문제를 풀다 보면 어떤 때는 술술 풀리기도 하지만, 어떤 문제에서는 진지하게 몰입해서 두뇌 풀가동을 해야 합니다. 간혹 집중력이 떨어져 멍해질 때는, 해피팸의 “바보 짓 하지 마!”하는 외침이 귓전을 때리며 정신이 번쩍 들기도 할 겁니다. 집중력을 쥐락펴락하는 해피팸 가족과 함께 두뇌 훈련 놀이를 즐겨요.
흥미진진한 사고력 문제로 문제해결능력이 쑥쑥
이 책은 풀자마자 성취감과 학습 효능감을 느끼는 난센스 퀴즈부터, 사고력과 추리력을 자극하는 논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유추, 조건, 참거짓, 수리, 오류, 판단 총 6가지 논리 문제를 5단계 난이도별로 골고루 접할 수 있답니다. 퀴즈를 풀수록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되어 학습의 기초 체력까지 튼튼해지는 즐거운 퀴즈북입니다. 낄낄거리며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덧 비판적 사고력과 종합적 탐구능력을 갖춘 ‘영재’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