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과학고 6기, 〈UNIST 19학번 / 김O서〉
과학고등학교 재학시절 선생님께 물리 수업을 들었습니다. 평소 물리과목을 공부할때 정확한 개념의 이해 없이 문제 풀이만 암기하였고, 물리 공부를 할때 많은 한계를 느꼈습니다. 이때 정지훈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하면서 물리 개념의 중요성과, 문제에 대입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배울수 있었습니다! 정지훈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학생들이 스스로 무엇이 부족한지 깨닫고, 채워나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신 물리 개념&문제풀이 정리집이 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원과학고 8기 - 조기졸업, 〈서울대학교 / 오O승〉
많은 학생들이 물리 문제를 풀고 시험을 잘 치기 위해 물리 공부를 할 것이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물리 문제를 잘 풀기 위해서는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물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이 수업에서는 개념이면 개념 수식이면 수식 전반적인 물리를 다뤘다. 수업을 들었을 당시 미적분을 몰랐기 때문에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었지만, 이해할 때까지 설명해주시는 점이 좋았다. 만약 미적분을 배운 상태로 이 수업을 듣는다면 상당한 수준의 물리에 대한 이해를 가지게 될 것이다. 당장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계속 물리 공부를 한다면 이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이 상기되며 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창원과학고 10기, 〈서울대학교 23학번 / 윤O연〉
물리를 포기할 뻔 했던 과고생에게 물리의 기본기를 다시 다지게끔 하여 성적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수업입니다. 기초부터 설명해주시는 직관적인 수업은 딱딱한 일반물리 교재보다 물리를 훨씬 잘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자체 자료를 제작하고,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을만한 포인트를 잘 캐치하고 수록해 간단한 예제나 문제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무엇보다 주입식으로 문제 해결 방법을 암기한다기보다 스스로 문제를 풀도록 길을 차근차근 알려준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수업에 성실히 임한다면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를 만나더라도 어느 순간 해결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리학적 머리가 펑 터지게 만드는 발판 역할을 해줄 수업!
창원과학고 11기 - 조기졸업, 〈KAIST 23학번 / 손O현〉
저는 선행학습이 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운 좋게 과학고에 입학했고, 입학하자마자 물리라는 큰 벽을 직면했습니다. 대부분의 주변 친구들은 제가 모르는 개념들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냈습니다. 그런 친구들 사이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개념을 알아야만 했습니다. 정지훈 선생님의 수업은 저처럼 기반 학습이 되어있지 않은, 기초가 필요한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입니다. 수업에서는 개념 뿐만 아니라, 이 개념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는지, 문제를 풀 때는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 막막한 상황에 놓여있었던 저는 선생님과 함께 물리를 공부해 나가며 거듭하여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고 입시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두어 카이스트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차근차근 개념을 설명해주시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선생님의 수업 방식은 최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