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요. 내가 너무 몰라서"
집전화기가 손전화가 되고, 컴퓨터가 되어 버린 세상에서 스마트폰이 음식도 주문하고, 영화도 보고, 쇼핑도 합니다. 그 외에도 항공, 기차, 고속버스, 영화 등 예매도 합니다. 스마트폰이면 처음 가는 곳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다할 수 있는 건데 나는 왜 어렵기만 할까요? 만지면 고장날세라, 잘못 누르면 통장이 텅빌까 전화만 걸고 받지는 않나요?
디지털기기(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동갑내기 세 친구가 머리를 맞대었습니다. 학습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으려고 애를 썼습니다.
이 참에 잘 배워서 친구도 가르쳐 주고, 나보다 더 모르는 자식들도 가르쳐 줄 수 있다면 배워볼 만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스마트폰과 앱을 사용하는 것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두려움 없이 사용하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용자의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특기사항
스마트폰으로 떠나는 디지털 여행"은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스킬이 담겨져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은 물론, 다양한 앱 사용법까지 모든 것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전화와 문자 메시지 보내기, 카카오톡 등 간단한 앱을 사용하면서 재미있는 추천앱까지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하게 됩니다.
1. 왕초보를 위해 회원가입부터 활용까지 따라만 해도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습니다.
2. 15포인트의 큰글씨와 스마트폰 기본크기의 이미지를 수록했습니다.
3. 복지센터, 문화센터, 경로당의 요청하는 말씀들을 모두 반영했습니다.
4. 필요한 내용만 수록하여 누구나 바로 쓸 수 있습니다.
5. 업데이트한 앱의 최신버전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6. 알아보기 쉽게 그림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7. 말하듯이 쉬운 용어를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