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요청 쇄도! 서로 태그하기 바쁜 자매들!
인기 인스타툰 시리즈 〈우리는 친구 같은 자매〉 단행본 출간!
인스타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됐던 〈우리는 친구 같은 자매〉가 드디어 책으로 나왔다. 〈우리는 친구같은 자매〉, 〈내 감정! 내 눈물! 감성 고앵이〉, 〈사투리 쓰는 해달이〉, 〈난나랑 놀아〉 시리즈 등 카카오톡에서 60여 개의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인스타그램에서 귀여운 그림과 일상적 소재를 기반으로 그린 인스타툰으로 사랑받고 있는 서콩 작가의 첫 번째 만화 에세이이다. 이 책은 작가를 포함한 세상의 모든 자매가 일상적으로 겪는 재밌고, 공감되는 에피소드를 귀여운 캐릭터로 담아냈다.
이 책의 작업 과정은 흥미롭다. 인스타툰은 보통 10컷 내외의 그림으로 제작되는데, 서콩 작가의 경우 그림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형태의 영상으로도 자매 이야기를 공유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에피소드들은 특히 많은 공감을 받았고, 단행본 작업을 진행할 때 종이에 옮겨도 영상과 같은 생동감을 담고자 컷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 쓰며 세심하게 표현하였다. 또한 중간중간 에피소드가 끝날 때 등장하는 비하인드 스토리 그림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깔끔한 가독성을 위주로 작업한 메인 에피소드와 달리 만화 말미에 들어가는 그림은 마치 연필로 그리고, 색연필로 색칠한 것 같이 보이며, 마치 작가가 책에 직접 손으로 그린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자매라면 응당 공감할 수밖에 없는 에피소드뿐만 아니라 귀엽고, 특징을 잘 살려낸 표정과 그림체 역시 매력 포인트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귀여움으로 무장한 자매들의 일상을 담은 만화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