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의 황금지역만 골라 단독주택부터 노후아파트까지…
15개 지역, 100여 곳의 핵심 투자처만 밀도 있게 분석한 투자서!
모두가 No를 외치는 욕세권 아파트가 화려한 대장주로 거듭나는
마법의 투자 스토리!
★★★
부룡, 리나, 골목대장
강력추천!
기본 부동산 용어부터 성공 임장법, 매수·매도 시점 공략, 절세 및 대출 노하우까지…
A급 지역은 생각해본 적도 없다! B급, C급 미분양 단지로 성공하는 투자법!
‘대한민국의 부동산 투자 빙하기는 언제까지 이어질까?’ 최근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가격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다. 물론 금리 변동, 공급 부족, PF(프로젝트파이낸싱) 부실 등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변수가 여전하지만 박스권 내에서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그사이 부동산 투자로 돈을 잃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큰돈을 번 사람도 있다. 도대체 많은 이들이 부동산 투자에 No를 외치는 시기에도 손실 없이 꾸준히 수익을 올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소액투자 전문 블로그 ‘건희아빠’의 운영자이자 《1천만 원으로 시작하는 수도권 아파트 투자의 기적》을 쓴 저자는 무피뿐만 아니라 마이너스피로 지방 소형아파트를 60여 채나 매수해 손실 없는 수익률을 올려왔다. 그의 성공비결은 매수와 매도의 타이밍을 정확히 가늠해 출구전략을 세워 총수익을 플러스로 만드는 소액투자법이었다.
지방 아파트 소액투자로 성공을 거두었던 저자는 서울, 경기, 인천에서도 투자를 이어나갔다. 이 책은 소액투자의 기본 용어 해설부터 임장 노하우, 적절한 매도·매수 타이밍 전략, 절세 및 추가 대출 비결까지 풍부하게 담고 있다. 다시 말해 이 책 한 권이면 청약 당첨만 기다리지 않아도, 경매 시장만 바라보지 않아도 모두가 갖고 싶어 하는 수도권 아파트를 적은 돈으로 보유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서울, 경기, 인천에 아직까지 이 돈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가 있다니…”
가성비·수익률·내 집까지 한 번에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의 특급 지름길!
이 책은 서울의 경우 초기 재개발 사업을 공략하고, 경기와 인천은 소액투자로 접근하는 노하우를 정비사업지별로 공개한다. 더불어 고금리 시대에 매수·매도 전략을 어떻게 취해야 하는지를 맞춤형 투자법으로 제시한다. ‘소액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들’과 ‘고수익 실현 비법’까지 상세하게 담아냈다.
특히 제1부에서는 7호선 역세권으로 강남 접근성이 좋으며 정부와 서울시가 특히나 관심을 갖고 있는 서울시 중랑구와 한강뷰, 교통망, 인프라 호재 3박자를 모두 갖춘 서울시 마포구의 모아타운, 공공재개발,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역세권 개발사업 등을 각 지역별 부동산 중개사들과 임장하듯 꼼꼼하게 둘러본다. 제2부에서는 서울과 인접해 개발 호재가 넘쳐나는 경기도 시흥시, 서울 접근성과 SK하이닉스 일자리로 나홀로 상승세 중인 경기도 이천시, 서울 1시간 생활권 및 GTX-A 혁신으로 들썩이는 경기도 파주시를 집중 조망한다. 경기도는 특성상 주변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투자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추가 개발 호재까지 소개한다.
제3부에서는 미분양 매물 감소 및 인구 증가 호재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인천시 미추홀구, GTX-B와 소규모 재개발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인천시 부평구, GTX-D와 역세권 도시재생사업으로 들썩이는 인천시 계양구의 소액투자 황금지역을 콕콕 찍어주듯 분석한다.
부동산 투자는 심리가 중요하다. ‘누가 어디를 샀는데 얼마가 올랐다더라, 땅값이 얼마라더라, 그래서 도로가 생겨서 큰돈을 벌었다더라’ 같은 시장에 떠도는 이야기와 함께 정부의 금리 정책, 개발 호재, 부동산 뉴스 등이 투자심리를 혼란스럽게 자극한다. 하지만 저자는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투자하고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흔들림 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말한다.
가성비 높은 수도권 아파트를 갖고 싶다면 이 책부터 펼쳐라. 미래의 대장 아파트만 콕 집어 적중시키는 나만의 투자 노하우를 쌓는 데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