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세계 거꾸로랜드에 어둠의 드래곤이 나타났다!
위기에 처한 거꾸로랜드를 구하기 위해 뼈뼈 삼총사 등장!
그런데 삼총사의 특별 기술인 뼈뼈 삼단 공격도 통하지 않는다?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는 사이좋은 뼈뼈 사우루스 삼총사입니다. 어느 날, 친구들이 고니네 집에서 놀고 있는데 마룻바닥을 뚫고 두지 박사가 나타났어요. 두지 박사는 고니 아빠의 친구로 지하 세계인 거꾸로랜드를 연구하는 학자이지요. 두지 박사는 거꾸로랜드에 잠들어 있던 ‘어둠의 드래곤’이 갑자기 깨어나 거대한 불길을 이리저리 내뿜으며 난동을 부리고 있다며 도움을 청합니다. 그러자 친구들은 거꾸로랜드의 멸망을 막기 위해 땅속 깊은 곳으로 떠납니다.
거꾸로랜드에 도착하자마자 어둠의 드래곤을 맞닥뜨린 세 친구는 ‘뉴 뼈뼈 굴렁 굴렁쇠’ 기술까지 사용하여 맞서지만, 어둠의 드래곤은 세 친구의 공격을 너무나도 쉽게 막아내 버렸고, 베베는 큰 부상까지 입게 됩니다. 당황한 친구들은 거꾸로랜드의 고대 유적을 지키는 수문장 케르베로스에게 찾아가지만, 케르베로스도 이미 어둠의 드래곤과 싸우다가 부상을 입은 상태였습니다.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칠 방법을 고민하던 그들은 고대인에게서 전해 내려오는 오랜 전설을 떠올립니다. 바로 ‘빛의 거인’이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친다는 내용의 전설이었지요.
케르베로스와 함께 ‘거인의 절벽’이라는 곳에 도착한 베베와 친구들은 지혜를 모은 끝에 빛의 거인을 찾아냅니다. 하지만 웬일인지 빛의 거인은 꼼짝도 하지 않고 또다시 어둠의 드래곤이 쳐들어왔다는 소식에 케르베로스와 토푸스, 고니, 두지 박사는 베베를 남겨두고 다시 싸우러 갑니다. 부상을 입은 탓에 친구들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못하는 베베는 빛의 거인을 애타게 부르며 눈물을 흘립니다. 그러자 빛의 거인이 눈을 번쩍 뜹니다. 위험에 빠진 거꾸로랜드와 친구들을 걱정하는 베베의 간절한 마음, 그것이 빛의 거인을 깨울 수 있는 열쇠였던 거예요. 뭔가를 진심으로 간절히 바라는 마음, 그리고 그것을 실천하는 용기가 있다면 세상에 해내지 못할 일은 없을 거예요.
그럼 이제 《뼈뼈 사우루스 17. ‘빛의 거인’과 ‘어둠의 드래곤’》을 읽으며 깨어난 빛의 거인이 어떤 활약을 펼치는지, 또한 어둠의 드래곤이 갑자기 긴 잠에서 깨어난 이유는 대체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요?
뼈뼈랜드 지하 깊은 곳에 있는 거꾸로랜드를
어둠의 드래곤이 내뿜는 화염 속에서 구하기 위한 모험!
《뼈뼈 사우루스 17. ‘빛의 거인’과 ‘어둠의 드래곤’》
주요 등장인물 소개
-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베베’
어린 뼈뼈 티라노사우루스.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언제나 활기차요.
특기는 걷어차기와 물어뜯기, 좋아하는 것은 놀기와 모험하기예요.
- 뼈뼈 트리케라톱스 ‘토푸스’
어린 뼈뼈 트리케라톱스. 지는 것을 싫어해서 늘 베베와 경쟁해요.
특기는 돌진하며 달리기, 좋아하는 것은 먹기(고구마를 아주 좋아함!)와 최고가 되는 것이에요.
-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고니’
어린 뼈뼈 스테고사우루스. 성격이 느긋하고 행동도 느려요. 그러나 아는 것이 굉장히 많지요.
특기는 꼬리 공격, 좋아하는 것은 햇볕 쬐기와 책 읽기예요.
- 두지 박사
고니 아빠의 친구이자, 거꾸로랜드를 연구하는 학자예요.
땅을 아주 잘 파요.
- 뼈뼈 케르베로스
머리가 세 개고 저마다 ‘케르’, ‘베로’, ‘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거꾸로랜드에 있는 고대 유적을 지키는 수문장이에요.
- 어둠의 드래곤
어딘가에 봉인되어 있다가 갑자기 나타나 거꾸로랜드에서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어요.
성격이 매우 포악하고, 여러 종류의 불꽃을 뿜을 수 있어요.
- 빛의 거인
아주 먼 옛날, 거꾸로랜드에 살던 용사가 어둠의 드래곤을 물리치기 위해 데려왔어요.
길고 날타로운 창으로 적을 공격해요.
뼈뼈랜드 지하 깊은 곳에 있는 거꾸로랜드를
어둠의 드래곤이 내뿜는 화염 속에서 구하기 위한 모험!
《뼈뼈 사우루스 17. ‘빛의 거인’과 ‘어둠의 드래곤’》 줄거리
어느 날, 고니네 집에서 놀고 있던 베베와 토푸스, 고니에게 두지 박사가 찾아왔어요. 어둠의 드래곤이 갑자기 나타나서 닥치는대로 거꾸로랜드롤 공격하고 있대요. 위기에 빠진 거꾸로랜드를 구하기 위해 베베와 세 친구는 두지 박사를 따라 지하 속 깊이 들어가고, 거꾸로랜드에 도착하자마자 어둠의 드래곤과 맞서 싸우지만 패배하고 말아요.
그 후 세 친구들은 거꾸로랜드에는 오래된 고대 유적을 지키는 파수꾼 케르베로스를 만나 오래된 전설에 대해 들어요. 그 전설에 따르면 빛의 거인이 어둠의 드래곤을 무찌를 수 있대요. 베베와 친구들은 빛의 거인이 잠들어 있을 것으로 추측되는 거인의 절벽에 가서 우여곡절 끝에 빛의 거인을 깨우는 것에 성공해요. 드디어 빛의 거인이 어둠의 드래곤과 대결을 시작하지만, 어둠의 드래곤이 워낙 날쌔고 힘이 쎄서 싸움은 쉽게 끝나지 않아요. 과연 베베, 토푸스, 고니는 어둠의 드래곤을 무찌르고 거꾸로랜드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깊게 잠들어 있던 어둠의 드래곤을 긴 잠에서 깨운 건 대체 누구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