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가 되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꼭 읽어야 책!
체육이 좋아서 시작한 꿈, 어떻게 도전해야 할까?
야구, 축구, 농구, 골프, 승마, 태권도, 수영 등 프로 운동선수부터
스포츠 기록 분석 연구원, 생활체육 지도자, 스포츠 에이전트까지
초ㆍ중등 학생들이 미래에 되고 싶은 직업 1위가 운동선수이다. 그만큼 운동선수를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운동선수라는 직업은 내가 좋아한다고 될 수 있는 직업이 아니다. 일단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체력과 실력이 있어야 하고 무엇보다 운동선수의 꿈을 갖고 있어야 한다. 이 책에는 운동선수로서 준비해야 할 몸과 마음, 그리고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면서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운동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동선수를 생각하고 있다면 자신이 운동을 좋아하고 있는지, 운동선수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아야 한다. 사실 이 둘을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으나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부딪쳐 보는 것이다. 꿈이 무엇이든 그것을 이루는 일은 어렵고 시간도 많이 든다. 운동선수도 마찬가지다. 매일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야만 운동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 단지 운동을 좋아하는 수준이라면 이러한 훈련을 버텨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운동선수의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혹독한 훈련도 이겨낼 수 있다. 이것이 좋아하는 것과 꿈의 가장 큰 차이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이 지금 어떤 상태인지 생각해 보고, 운동선수가 정말 되고 싶은지, 단순한 호기심인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이 책의 1장에서는 어떻게 ‘운동’이 직업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보여준다. 특히 직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인기 운동과, 운동선수가 직업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기반이 되어주는 프로스포츠의 넓은 세계를 보여준다.
2장에서는 직업인 운동선수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운동선수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 검사하는 방법부터 체육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운동선수가 되기까지 드는 비용, 그리고 성공한 운동선수들의 하루를 자세히 담아 청소년들이 운동선수의 삶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3장에서는 야구, 축구, 농구 등 우리나라의 대표 스포츠와 여자 운동선수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우리나라 선수들이 해외에 어떻게 진출하는지를 보여주었다. 스포츠의 역사와 현재를 동시에 만날 수 있다.
4장에서는 운동선수의 미래를 다루었다. 운동선수들이 다른 직업인들보다 자신의 미래를 더 빨리 고민해야 하는 이유, 은퇴 후 진로, 스포츠 관련 미래 유망 직업, 운동과 관련된 직업의 미래 전망을 보여주어 청소년들이 운동선수를 준비하며 알아야 할 정보를 쉽고 알차게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