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점 이하는 절대 집 사지 말 것!
- 아파트(분양권), 재개발·재건축, 오피스텔, 토지, 상가, 법인, 세금, 정책, 상속·증여, 경매, 대출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핵심 노하우를 총정리한 문제집
이 책은 ‘실전 100문제 × 총 2회 200문제’를 통해 아파트(분양권), 재개발·재건축, 오피스텔, 토지, 상가, 법인, 세금, 정책, 상속·증여, 경매, 대출 등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핵심 노하우를 총정리하여 문제집으로 출간한 책이다. 여태껏 출간된 저자가 묻고 저자가 답하는 형식에서 탈피, 부동산재테크 관련 책으론 최초로 독자들이 직접 자신의 부동산지식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실전문제집으로 출간했다.
저자는 ‘90점 이하는 절대로 집사지 마!’라며 냉혹한 현재의 부동산 상황과 공부하지 않고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말하며, 부동산 공부를 독려하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과거와 현재의 부동산 흐름을 토대로 미래의 진정한 선진국에 진입할 우리나라의 주택시장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기 위해선 부동산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았고, 문제 풀이를 통해서 부동산 지식을 전달하고자 하고 있다.
‘실전 100문제 × 총 2회 200문제’의 문제들을 보면 주택을 매입하기 위한 방법부터 주택을 여러 채 보유하면서 수익을 내는 방법까지 부동산에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의 문제들로 빼곡히 채워져 있다. 문제의 난이도를 상·중·하로 구분하여 실제 독자들이 어느 정도의 부동산 지식을 갖고 있는지 스스로 판단하도록 유도하고 있고, 200문제를 푸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그렇고 지루할 수 있음을 감안하여 곳곳에 실제상황을 예를 든 문제와 쉬운 문제를 넣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부동산이란 어떤 거고, 어떤 함정을 조심해야 하며, 어떤 부동산을 매입해야 하는지 빠짐없이 문제로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에 관해 많이 연구한 전문가들도 국내의 예측자료만으로는 부동산의 큰 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IMF, 리먼사태, 코로나 등으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흔들리지 않는 핵심적인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예측해보려는 노력과 더불어, 긴 안목에서 실거주를 하며 핵심적인 부동산을 구입한다면 부동산은 우리를 결코 배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저자는 14번 문제인 ‘부동산 사장님과 매수예정자 얘기만 엿들으면 그 어렵다는 재개발·재건축 개념 정리는 끝난다고? 中(재개발·재건축 완전정복 대화형 문제)’를 통해 재개발·재건축에 관해 누구보다 쉽게 설명하며, 재개발·재건축을 어려워하는 독자들을 위해 가장 쉽게 정비사업의 흐름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