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손에 스마트폰이 쥐어진 순간,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_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
최근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신종 몸캠피싱과 그루밍 성범죄, 오픈채팅을 통해 주고받는 음란물, 메타버스에 따라온 성폭력 등등 스마트폰을 매개체로 한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급작스럽게 발전한 디지털 환경에 맞는 성범죄 예방법과 피해 대처법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는 사이, 피해를 보게 된 부모와 아이들, 그리고 교사들까지 우왕좌왕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는 성교육이 시급한 이때, 리틀 포레스트에서 〈달라진 세상, 달라진 성교육〉 시리즈 첫 책인 《사춘기 탐험대》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네이버 웹툰 누적 조회수 2억 회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시크릿 가족〉 작품에서 디지털 성교육에 꼭 필요한 부분만 다시 정리했습니다. 단행본으로 구성하며 오픈채팅에서 안전하게 친구를 사귀는 방법인 ‘디지털 기기 안전 수칙 8가지’, ‘신종 몸캠피싱’ 대처법, 해킹당한 부모의 실제 사례, SNS에서 만난 사람을 실제로 볼 때 주의할 점, 그루밍 성범죄 정의와 6단계, 단체 채팅방에서 지켜야 할 것들 등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꼭 필요한 것들을 새롭게 담았습니다.
아날로그 시대에 태어난 부모는 이 책을 읽으며 디지털 네이티브인 자녀를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자라나는 아이들은 이전보다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선생님을 가르치는 성교육 전문가
이충민 저자가 알려주는 디지털 성교육의 모든 것
대한민국 대표 성교육기관 푸른아우성에서 십여 년 넘게 성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충민 저자는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및 성교육 수업을 이수해야 하는 선생님에게 디지털 성교육에 관련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의 메카라 불리는 강남의 까다로운 엄마들이 이충민 저자를 콕 짚어 소그룹 성교육을 요청할 정도로 사춘기 아이들이 정말로 궁금해하는, 이 시대에 꼭 맞는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춘기 탐험대》는 지난 20여 년 동안 푸른아우성에서 상담했던 30만 건의 사례에서 찾은 궁금증을 위트 있는 만화로 풀어냈습니다. 달라진 세상에서 어떻게 성교육을 해야 할지 막막한 부모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이 책은 성교육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