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이기는 천연항암제,
면역항암영양소 AFNC의 모든 것
현대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치료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각종 난치병과 만성질환 환자들의 수 또한 날이 갈수록 증가 추세다.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지출하는 막대한 의료 비용은 환자들을 괴롭힌다. 손상된 혈관과 신경세포를 살리기 어려운 현대의학의 문제점을 잘 나타내주는 모습이다.
암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한다. 스트레스와 저산소, 저체온, 산성 및 활성산소 등의 환경은 암 줄기세포 유전자가 발현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흡연이나 방사능 등 독소 물질에 우리의 몸이 노출되면 만성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는 암을 발생시키는 주요인이다. 염증으로 인한 조직손상을 복구하려면 세포분열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 세포분열의 횟수가 많아질수록 유전자 변이의 가능성 역시 커진다. 잠자던 암세포가 깨어 분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활성산소는 몸 세포 안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거나 바이러스 등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그러나 활성산소 같은 반응 산소종이 급격히 일어나면 세포 속 DNA를 손상해 세포의 노화가 가속화된다.
안토시아닌은 베리류에 많은 영양소로 ‘양’전자를 가지고 있다. 활성산소종에 효과적으로 수소를 전달해 중화하여 무력화하는 역할을 한다. 블랙초크베리로 불리는 아로니아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베리다. 아로니아는 항암, 항염증, 항치매, 항당뇨, 항비만 및 전립선 비대증과 심혈관질환 개선에 효력이 있다.
후코이단은 해초 중에서도 다시마, 미역 등의 갈조류에만 있는 미끈미끈한 성분이다. 수용성 식이섬유로 세포와 혈관벽 사이의 접착을 촉진하는 셀렉틴 분자를 차단해 암, 염증세포가 과도하게 침투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항암, 항염증 외에 당뇨나 신장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이 책은 항암 식물영양소 안토시아닌-후코이단 나노복합체(AFNC)의 제법, AFNC 및 아로니아추출물의 다양한 질병에 대한 효능 및 안정성의 연구와 논문의 요약이 담겨있다. 이 책의 저자 장봉근(의학박사·약사) 박사는 AFNC가 활성산소 제거, 암세포 괴사 및 자살, 암 줄기세포 및 암전이 유전자 억제, NK세포와 사이토카인 활성, 항암 부작용 완화 및 암피로증후군 개선에 영향을 미치는 내용을 신빙성 있게 정리했다. 암 치료를 할 때 건강보조식품의 올바른 이해, 특히 치료 효과와 기전 규명 등에 도움이 될 것이다. 만성 난치병 특히 암환자들 및 그들을 돌보는 의료인과 가족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