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클래스 수강생 만족도 1위
★★대치동 BEST 바른 글씨 교정 마스터
손글씨, 바르고 예쁘게 쓰고 싶다면
악필들이 1순위로 찾는 글씨의 정석
“진작 교정을 받을걸 후회 중입니다.” 전국 손글씨 가맹학원 수 1위, 오프라인 수강생 만족도 1위, 대한민국 대표 손글씨 마스터의 클래스는 무엇이 다를까요? 20년간 수많은 악필을 명필로 바꿔온 저자에 따르면 가장 흔한 실수인 ‘베껴 쓰기’와 ‘많이 쓰기’부터 그만둬야 합니다. 기본이 없는 상태에서 글씨 연습을 하면 그 순간만 좋아질 뿐, 원래 글씨보다 더 나빠지거나 잘못된 습관만 쌓이게 됩니다. “몇 개의 손가락으로 연필을 잡고 쓰나요?” 이 질문에 악필들은 대부분 두 손가락 혹은 세 손가락이라고 답합니다. 여기에서부터 잘못되었습니다. 글씨는 다섯 손가락으로 연필을 잡고, 손끝의 힘을 느끼며 써야 합니다. 이 책은 글씨를 잘 쓰지 못하는 원인, 글씨를 쓸 때마다 손이 아픈 원인 등 악필의 원인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책 속 ‘손글씨 진단 기준’을 체크하며 자신의 악필 유형을 진단하고, 필기 시 바른 자세와 연필 제대로 잡는 방법, 손의 힘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부터 다시 익혀 봅시다. 연필을 잡는 손의 모양, 연필과 노트의 각도, 연필심의 방향 등 손끝의 감각을 키우는 연습을 통해 글씨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마스터하세요.
따라 쓰기만 해도 서체가 달라지는
4주 완성 손글씨 마스터 클래스
타고난 악필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먼저 흐릿하고 점점 작아지는 글씨, 띄어쓰기 없이 들쭉날쭉한 글씨, 받침의 모양이 무너진 글씨… 각각의 문제점을 차근차근 짚어가며 교정법을 안내합니다. 그다음 글자를 크게 3가지 모양(◁, △, ◇)으로 나눠 교정틀에 맞춰 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받침이 있는 단어와 없는 단어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자음이 받침으로 쓰일 때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음에 따라 자음의 크기와 획의 기울기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등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일정한 크기와 높이로 가독성을 높이는 법, 띄어쓰기와 줄 바꿔 쓰기 노하우까지 알차게 담았습니다. 글씨는 자신감입니다. 학교에서, 회사에서,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단어와 문장들로 구성해 조금만 연습해도 생활 속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비즈니스 문서나 편지, 다이어리, 축하 카드, 메모 등 다양한 상황에서 바르고 예쁜 글씨로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단정한 글씨만큼 일도 관계도 술술 풀릴 거예요.
★바른 글씨 비법 노트 200% 활용법★
*[글자 교정틀 & 문장틀] 자음과 모음 글자 구조를 과학적으로 분석
*[자주 틀리는 맞춤법과 외래어, 헷갈리기 쉬운 단어 59] 상식 UP!
*[자주 쓰이는 고사성어, 긍정의 명언, 유명 인사 연설문 46] 자신감 UP!
*‘참바른글씨체’ 특별 강의 영상 QR 코드 수록
*부록 ‘글씨 연습장’ 다운로드 무료 제공
이 책에 쏟아진 리뷰와 찬사
학교 다닐 때는 글씨 잘 쓴다고 상도 받고 서기도 했었는데, 어느새 글씨가 완전히 무너졌어요. 예전 글씨를 따라 써 봐도 나아지지 않더군요. 그저 글자 모양만 흉내 냈기 때문이죠. 하지만 악필의 원인을 알고 글씨 교정틀로 꾸준히 연습했더니 다시 예전의 바른 글씨로 돌아왔습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 있게 글씨를 쓸 수 있어 너무 뿌듯합니다. _서혁*(직장인)
은행이나 관공서에 가서 손글씨를 쓸 때마다 지렁이 같은 제 글씨가 창피했어요. 그런데 유성영 마스터에게 악필 교정을 받은 후 다른 사람들에게 글씨 잘 쓴다는 칭찬을 종종 듣습니다. 자신감이 생겨 자꾸 글씨가 쓰고 싶어지네요. _조은*(주부)
글씨 교정틀로 연습했더니 글자의 비율과 균형이 맞춰져 글자의 짜임새가 아주 좋아졌어요. 한 글자 한 글자 읽기 힘들었는데 가독성이 눈에 띄게 좋아졌답니다. _장필*(노무사 준비생)
띄어쓰기 구분 없이 마구 휘갈겨 쓰다 보니 제가 필기한 내용도 읽을 수 없더군요. 연필 잡는 방법부터 일관성 있게 힘쓰는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배웠더니 글씨가 반듯해졌습니다. 진작 교정을 받을걸 후회 중입니다. _강선*(대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