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크고 작은 다양한 규모를 가진 기업과 일을 하면서 ‘시스템을 잘 모르겠다’라는 분위기를 종종 느낍니다. 이는 정보 시스템을 담당하는 입장에 있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확실히 시스템은 개별 상황에 따라 실시해야 할 일도 천차만별입니다. 전체상을 알지 못하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새로운 기술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따라가지 못하는 것이 실정일지도 모릅니다.
이에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책의 3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상을 제시하였습니다. 전체상을 잡아야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보이기 때문입니다. 각 행동을 취해야 할 프로세스 위치를 명확하게 표현하므로 현업에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IT팀이 해야 할 일을 제시하였습니다. 시스템의 수명주기인 기획, 개발, 도입, 유지보수, 운용, 폐기 등을 중심으로 IT팀 활동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3)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한 바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석을 제시하면서 독자 개개인의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연상하기 쉽도록 설명하였습니다.
많은 분이 이 책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 IT 시스템 관리 부서와 시스템을 구매하는 사업회사, 발주처
- SI 회사의 개발자, 기획자, 프로젝트 관리 매니저
- 예비 프로젝트 관리자